‘황혼의 가을 노을’ 가을 노을 명소와 함께 둘러보기 좋은 화성 여행

14
전곡항 노을 / 사진=경기관광
전곡항 노을 / 사진=경기관광

가을 노을은 바라만 보고 있어도 마음이 차분해지며 감성이 풍만해지는 것 같습니다. 바다와 맞물린 가을 노을의 아름다움은 그 어떤 것과 비교해도 우위에 설 만큼, 환상적인 풍경을 선사하죠.

경기도 화성에는 이러한 특징을 가진 가을 노을 명소가 곳곳에 숨어있는데요. 선선한 날씨와 함께 가을 노을을 관람하기 좋은 화성 여행을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수도권 내에 자리 잡고 있으니 이번 주말 가족 나들이로도 좋답니다.

우음도

사진=경기관광
사진=경기관광

▶주소 :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고정리

우음도는 섬의 생김새가 소(牛)를 닮아 붙여진 이름으로, 육지에서 소 울음소리가 들린다는 전설이 전해지는데요. 그러나 시화호 간척지 개발로 인해 이제는 섬이 아닌 육지가 되었습니다. 특히, 우음도는 서울 근교에서 가을 노을을 감상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붉게 물든 하늘과 함께 펼쳐지는 아름다운 풍경은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순간을 선사하죠. 또 이곳은 공룡알 화석지로 유명해진 만큼, 사진 촬영을 즐기는 이들에게도 인기 있는 관광지입니다.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우음도의 노을을 감상해 보세요.

전곡항

사진=경기관광
사진=경기관광

▶주소 :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전곡항로 5

전곡항은 제부도와 누에섬을 마주하는 아름다운 항구로, 인근의 제부도, 궁평항, 화성호와 연계한 서해안 관광벨트 개발계획에 따라 전국 최초의 레저어항 시범지역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다기능 테마어항으로 조성된 이곳은 서신면과 안산시의 대부도를 잇는 방파제가 항구 바로 옆에 건설되어, 밀물과 썰물에 관계없이 24시간 배가 드나들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하죠.

특히 해가 지는 시간, 붉게 물든 하늘과 함께 펼쳐지는 바다의 풍경은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합니다. 전곡항에서 멋진 가을 노을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사진 한장 남겨보세요!

수섬

사진=경기관광
사진=경기관광

▶주소 :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독지리 산1

수섬은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독지리에 위치한 독특한 섬으로, 시화방조제 건설로 인해 육지와 연결되어 걸어서 접근할 수 있는 곳입니다. 수섬은 5월에서 6월 사이에 피는 흰색 솜털 같은 삘기 꽃과 함께 일몰을 감상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인데요.

아름다운 일몰 덕분에 화성의 가을 노을 명소로 자리 잡았으며 사진 작가들도 달려갈만큼 아름답습니다. 그만큼 가을이 깊어질수록 이곳의 풍경은 더욱 아름답게 변해갑니다. 또 국내 유명 그룹 BTS의 「봄날」 뮤비의 촬영지로도 쓰였던 만큼, BTS 팬분들이라면 화성 여행 시 꼭 들러봐야 할 명소라 할 수 있겠죠?

제부도

사진=경기관광
사진=경기관광

▶주소 :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해안길 421-12

제부도는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앞바다에 위치한 작은 섬으로, ‘모세의 기적’을 경험할 수 있는 신비로운 장소인데요. 썰물 때면 바닷물이 양쪽으로 갈라져 섬으로 드나들 수 있는 길이 열리며, 이 독특한 현상은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줍니다.

또 제부도는 수도권에서 가까워 교통이 편리하여 가족 단위의 1박 2일 휴양 코스로도 많은 추천이 되는 화성 여행지라 할 수 있어요.

특히 해와 맞닿는 바다의 지평선이 황혼처럼 펼쳐진 가을 노을을 감상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물에 비친 낙조는 서해안에서 최고라 자부하죠. 붉게 물든 하늘과 바다의 조화는 화성 여행객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 굳게 믿습니다. 화성 여행 계획시 제부도의 황혼한 가을 노을은 꼭 보고가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