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fapjunk.com

보석 채소 강진 탐진들 파프리카 효능도 좋아요!


보석 채소 강진 탐진들 파프리카 효능도 좋아요!

글&사진/산마루 241209

보석 채소 강진 탐진들 파프리카를 아시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진군 식품 서포터즈로 제공받은 탐진들 파프리카에 대해 효능을 알아보고 직접 파프리카를 활용해서 샐러드와 오징어볶음도 만들어 시식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강진군 식품 서포터즈 12월 선물은 과일 같은 보석 채소 탐진들 파프리카입니다.

안전한 우체국 택배로 배달된 강진 파프리카는 노란색, 빨간색, 주황색으로 색깔도 예뻤는데요. 파프리카마다 개별 포장되어 연말연시 선물로 손색이 없었습니다.

파프리카 한개 마다 비닐로 꼼꼼히 개별 포장해서 수분 증발에도 도움이 될 듯했는데요. 비닐 포장지를 벗기지 말고 그대로 냉장고 냉장실에 보관하면 되겠습니다.

간혹 파프리카 보관법을 잘못 이해하고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는 사례가 있는데 파프리카는 일반 냉자고 냉장실에 보관해야 합니다.

가을날 잘 여문 붉은 고추처럼 길쭉하게 생긴 것도 있고 앙증맞은 파프리카도 함께 들어 있어 종류별로 구분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무공해 청정 지역인 강진 너른들 무공해 유리온실에서 직접 길러내 배달된 파프리카 포장지를 벗기니 달큼한 향기가 거실을 가득 채우는데 마치 꽃밭에 들어온 듯했습니다.

과일보다 더 달콤한 보석 채소 강진 파프리카는 탐진들 농업회사 법인을 통해 생산량의 50%를 일본과 중국으로 수출하여 우리나라 농산물 위상을 높이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강진 탐진들 브랜드로 출하되는 파프리카는 3종으로 일반 파프리카, 미니파프리카, long sweet이라고 하는데요. 길쭉한 고추처럼 생긴 파프리카 이름이 long sweet입니다.

이번에 배달된 파프리카는 빨간색, 노란색, 주황색 3가지였는데 초록색 파프리카도 생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파프리카 효능

보석 채소 강진 파프리카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많이 섭취할수록 효능은 배가된다고 하니 이제부터라도 파프리카를 과일처럼 먹어야겠습니다.

먼저 빨간 파프리카에는 리코펜과 카로틴이 풍부히 들어 있어 항산화, 항암 작용이 뛰어난 것으로 분석되고 있으며, 노란 파프리카효능으로는 뇌경색, 고혈압, 심근경색에 효과적인 피라진 성분이 가득 들어 있다고 합니다.

주황색 파프리카는 여성들이 특히 좋아하는 것인데요. 프로비타민 A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피부 미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제부터라도 과일 대신 파프리카를 먹어야 할 이유가 생겼습니다.

왜나구요? 예뻐지려고요 ㅎㅎ

이렇게 파프리카 효능을 알고 보니 보석 채소가 따로 없는데요. 이제는 색깔도 예쁘고 맛도 좋은 파프리카를 활용해서 서툰 솜씨지만 요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첫 번째 요리는 오징어 파프리카 볶음입니다.

깨끗이 씻은 오징어는 먹기 좋게 썬 다음 양파와 파, 양념에 버무려 중불로 볶기 시작합니다.

오징어가 적당히 익을 때쯤 채 썬 파프리카를 넣고 한 번 더 볶아 냅니다.

식탁에 낼 때 마지막으로 통깨를 뿌려 채소와 함께 차려냅니다.

아침밥 대신 늘 먹는 고구마 사과 샐러드에 파프리카를 추가해서 먹으니 소화도 잘되고 든든해서 좋았습니다.

주말 점심에는 좀 더 특별한 음식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빨간색, 노란색, 주황색 파프리카를 채 썬 다음 익힌 만두와 양배추를 채 썰어 양념과 버무려 먹어 보았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매콤한 소스에 버무린 만두 맛을 달큼한 파프리카가 중화시켜 주어 한결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웃님은 파프리카로 어떤 요리를 만들고 싶으신가요?

얼마 전 텔레비전 ‘펀스토랑’에서 이정현 배우는 파프리카 주먹밥을 만드는 걸 시청한 적이 있는데 다음엔 소고기 파프리카 주먹밥 만들기에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파프리카 볶음도 맛있을 것 같고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한국 음식 중 최애 음식인 잡채에 파프리카가 빠지면 섭섭하지요.

사과와 파프리카를 함께 갈아주면 다이어트 주스로 좋다고 하는데 이것도 한번 만들어 먹어 보아야겠습니다.

파프리카는 우선 색감이 좋아서 항상 곁에 두고 눈으로 보고 싶은 채소인데요. 색깔별로 사람 몸에 이로운 다양한 효능 또한 있는 보석 채소임을 이번 기회에 알았으니 더 많이 먹을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끝으로 파프리카 보관법도 알아보았는데 배달된 파프리카는 비닐 포장된 그대로 냉장 보관하면 되겠습니다.

그럼 요리를 할 때는 어떻게 씻어야 할까요?

냉장 보관된 파프리카 비닐을 벗긴 다음 식초를 한 두 방울 떨어뜨려 희석한 식초물에 3분 정도 담가둔 다음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이용하면 됩니다.

그냥 과일처럼 먹어도 좋고 요리해 먹어도 좋은 보석 채소 파프리카,

이왕 파프리카 고를 때면 강진군이 인증한 우수 농산물 탐진들 파프리카 기억해 주세요^^

탐진들

전라남도 강진군 강진읍 남당로 97-49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