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부산 여행중 꼭 가봐야할 부산 여행지 추천

531
[흰여울문화마을] 부산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비짓부산@박솔비
[흰여울문화마을] 부산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비짓부산@박솔비

항구도시 부산은 주로 여름에 인기가 많지만, 겨울 여행지로 방문해도 손색이 없는 도시인데요. 겨울 바다를 보기 좋은 부산 여행지부터 문화마을, 테마파크, 레트로한 골목 등 다양한 명소가 구석구석 펼쳐져 있어 언제든 떠나기 좋은 곳이 부산 여행이랍니다.

부산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곳을 통해 ‘꼭’ 가봐야할 부산 여행지를 확인해 보세요.

1.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롯데월드 부산 / 사진=비짓부산@니콘이미징코리아 서영균
롯데월드 부산 / 사진=비짓부산@니콘이미징코리아 서영균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동부산관광로 42

▶운영시간 : 10-19시 [주말 20시까지]

▶티켓 : 성인-47,000원 청소년-39,000원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짜릿한 모험과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완벽한 장소입니다. 도시의 활기와 바다의 풍경을 배경으로 다양한 테마와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어 가족, 친구, 연인 모두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죠.

해양 도시 부산 여행의 특성에 맞춰 바다와 관련된 테마가 돋보이고, 곳곳에서 바다의 경치를 즐기며 놀이기구를 타는 기분은 다른 곳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함을 제공합니다.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니 방문해서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2.해동용궁사

해동용궁사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해동용궁사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 해동용궁사

▶운영시간 : 04:30-19:20 [18:50 마지막 입장]

해동용궁사는 부산 앞바다의 바다를 배경으로 자리한 아름다운 사찰로, “바다의 절”이라고도 불립니다. 이곳은 해안 절벽 위에 위치해 있어, 절을 둘러보며 파도 소리와 바람을 느낄 수 있는 독특한 매력을 지닌 곳이에요.

해동용궁사는 그 자체로도 아름답지만, 무엇보다 바다와 맞닿은 위치가 특별한데요. 절의 경내에는 신비로운 용과 관련된 전설이 있어, 용의 형상을 한 다양한 조형물들을 곳곳에서 볼 수 있어요.

또한, 용궁사의 가장 유명한 명소인 관음 대불은 바다를 바라보며 고요하게 앉아 있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3.스카이라인 루지 부산

스카이루지 부산 / 사진=스카이루지 부산 공식 홈페이지
스카이루지 부산 / 사진=스카이루지 부산 공식 홈페이지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205

스카이라인 루지 부산은 부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바라보며 짜릿한 속도감을 경험할 수 있는 이색체험인데요. 부산 바다와 도시 전경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루지 트랙은 정말 환상적이죠.

리프트를 타고 올라와서 루지를 타고 내려가는 동안, 바람을 가르며 속도감을 느끼는 재미는 그야말로 부산 가볼 만한 곳중 가장 핫하다고 할 수 있어요. 짜릿한 액티비티를 즐기며 부산 여행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스카이라인 루지에 방문해 보세요!

4.해운대블루라인파크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 사진=비짓부산@니콘이미징코리아 오한솔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 사진=비짓부산@니콘이미징코리아 오한솔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청사포로 116 청사포정거장

▶운영시간 : 10:00-:18:30 [루지] 10:30-18:30 [짚라인]

▶티켓 : 루지 3회권-30,000원 [공식 홈페이지 이용시 할인]

부산 가볼 만한 곳중 가장 인기가 많다는 해운대블루라인파크는 아름다운 해안선을 따라 펼쳐진 기차 여행을 즐길 수 있는데요. 바다와 산을 배경으로 한 독특한 관광 열차로, 자연 경관을 편안하게 즐기며 부산 여행을 즐길수 있죠.

블루라인파크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바다 위를 달리는 열차’입니다. 해운대에서 시작해 동백섬, 송정 해수욕장까지 이어지는 코스를 따라 달리며, 바다와 맞닿은 구간에서 겨울 바다를 만끽할 수 있답니다. 부산의 겨울 풍경을 고즈넉하게 바라볼 수 있는 해운대블루라인파크를 부산 가볼 만한 곳으로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5.부산 엑스더스카이

부산 엑스더스카이 전망대에서 바라본 부산 야경 / 사진=비짓부산@부산관광공사
부산 엑스더스카이 전망대에서 바라본 부산 야경 / 사진=비짓부산@부산관광공사

▶주소 :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30

▶운영시간 : 10-21시 [20:30 발권 마감]

▶티켓 : 성인-27,000원 청소년-24,000원

부산 해운대의 아름다운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부산 랜드마크. 바로 부산 엑스 더 스카이인데요. 이곳은 해운대 해변과 부산 도시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을 제공하며, 101층 높이의 건물에서 펼쳐지는 풍경은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가격이 조금 비쌀수 있지만, 이곳에서 바라본 부산 야경은 그 값어치를 한다고 볼 수 있죠. 화려한 부산의 도시 전경을 감상하고 싶다면 부산 엑스 더 스카이에 방문해 보세요!

6.SEA LIFE 부산 아쿠아리움

SEA LIFE 부산 아쿠아리움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SEA LIFE 부산 아쿠아리움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주소 :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66

▶운영시간 : 10-19시 [주말 20시까지]

▶티켓 : 성인-31,000원 청소년-26,500원

항구도시 부산에서 바다의 신비를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이곳은 해운대에 위치한 대표적인 해양 생물 체험 공간인데요. SEA LIFE 부산 아쿠아리움에는 250종 10,000마리의 다양한 해양 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8개의 전시관이 각기 다른 매력을 선사합니다.

이곳에서는 상어가 유유히 떠다니는 투명 보트를 타거나, VR 체험존에서 생생한 해양 생태계를 직접 체험할 수 있어 흥미진진한 경험을 제공하는데요. 또한, 가오리 해안, 해마 유치원, 샤크워크 등 새롭게 마련된 관람시설을 통해 다양한 해양 생물들의 생태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해양 생물들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SEA LIFE 부산 아쿠아리움은 아이와 함께 들러보면 좋은 부산 여행지로 추천해 드려요.

7.송도해상케이블카

송도 해상케이블카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송도 해상케이블카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주소 : 부산 서구 송도해변로 171

▶운영시간 : 9-20시

▶티켓 : 왕복 성인-17,000원 청소년-12,000원

송도 해상케이블카는 송도의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매력적인 이색적인 부산 여행지입니다. 이 케이블카는 송도 해수욕장과 인근 지역을 연결하며, 1.62km의 경로를 따라 바다를 가로지르는 짜릿한 경험을 제공하는데요.

탑승하면 송도의 해안선은 물론, 암남공원과 영도의 탁 트인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바닥이 유리로 되어 있어 바다를 훤히 볼 수 있는 ‘크리스탈크루즈’를 선택하면 더욱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이 외에도 근처에는 부산 가볼 만한 곳 송도 용궁 구름다리도 있으니 연계로 방문해서 부산 바다를 더욱 알차게 즐겨보세요.

송도 용궁 구름다리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송도 용궁 구름다리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8.감천문화마을

감천문화마을 야경 / 사진=비짓부산@니콘이미징코리아 신준식
감천문화마을 야경 / 사진=비짓부산@니콘이미징코리아 신준식

▶주소 : 부산 사하구 감내2로 203 감천문화마을안내센터

기존 빈민촌에서 독특한 색감의 집들과 예술적 요소들이 결합된 공간으로 변모한 감천문화마을은 이젠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로 자리 잡았는데요. 다채로운 색으로 칠해진 집들이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자랑합니다.

구석구석 마을을 탐험하며 그 자체가 하나의 거대한 예술 작품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특히, ‘어린왕자 포토존’과 ‘I ♥ GAMCHEON 포토존’은 이곳을 찾는 많은 부산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많으니, 멋진 인스타 사진 한장 남겨보시길 바랍니다.

어린왕자 포토존 / 사진=비짓부산@썸머트리
어린왕자 포토존 / 사진=비짓부산@썸머트리

9.흰여울문화마을

흰여울 문화마을 / 사진=비짓부산@부산관광공사 김장용
흰여울 문화마을 / 사진=비짓부산@부산관광공사 김장용

▶주소 : 부산 영도구 영선동4가 605-3

이탈리아의 해안 마을을 닮은 풍경을 자랑하는 곳인 흰여울문화마을은 부산 영도에 위치한 독특한 문화예술 공간 입니다.

마을 자체가 이국적인 분위기를 선사해 ‘부산의 친퀘테레(이탈리아 북서쪽 리구리아주에 있는 절벽 해안가 지역)’라고 불리며, 과거 한국 전쟁 당시 피난민들이 거주하던 곳이었지만,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통해 문화와 예술을 중심으로 탈바꿈 하였죠.

흰여울 문화마을은 미로처럼 얽힌 골목길과 다채로운 벽화가 특히 매력적인데요. 또한 부산 바다를 조망하며 산책할 수 있는 ‘절영 해안 산책로’를 따라 고즈넉하게 걸어보세요. 기분 좋은 바닷 바람이 불어 힐링하기 좋답니다.

10.태종대

태종대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태종대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주소 : 부산 영도구 전망로 24

시원한 해안선과 자연을 자랑하는 태종대는 영도등대, 신선바위, 망부석, 그리고 다누비 열차가 유명한데요. 영도등대는 독특한 디자인을 자랑하며, 등대에서 바라본 부산 바다는 압도적이죠. 신선바위는 태종대 내에서 파도가 부딪히는 모습이 인상적이고, 망부석은 일출과 일몰 때 특히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또한, 다누비 열차를 이용해 태종대를 편리하게 둘러볼 수 있으며, 편안하게 열차를 타는 와중 다양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태종대 해녀촌에서 갓 잡은 싱싱한 회도 즐길 수 있으니 부산 여행중 꼭 가봐야할 부산 여행지로 추천해 드려요.

태종대 해녀촌에서 먹는 싱싱한 멍게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태종대 해녀촌에서 먹는 싱싱한 멍게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