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조사에 빠지지 않는 ‘육전’, 사계절 내내 전을 맛볼 수 있는 광주 맛집 베스트 3

287
[미미식당의 파절임과 먹는 육전] 광주 맛집 추천 / 사진=구석구석
[미미식당의 파절임과 먹는 육전] 광주 맛집 추천 / 사진=구석구석

과거 우리나라의 전은 어르신의 생신이나 명절, 장례식, 제사 등 집안의 주요 경조사 때만 맛볼 수 있었던 귀한 음식이라는 것을 아시고 계시나요? 옛날에는 밀가루와 기름, 달걀을 쉽게 구하지 못했기 때문이죠.

특히, 기름의 경우 그 귀하다는 돼지비계를 녹여 사용했다고 전해집니다. 그중에서도 광주 맛집에는 능숙한 솜씨로 육전을 부치는 곳이 많은데요. 육전 외에도 전라도 손맛이 담긴 광주 맛집 3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광주 여행 시 꼭 들러서 다양한 맛을 즐겨보세요.

연화식당

육전 상차림 / 사진=구석구석
육전 상차림 / 사진=구석구석

▶주소 :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복개로 147

▶운영시간 : 11:30-21:00 [14:30-17:30 브레이크] | 일요일 휴무

▶대표메뉴 : 육전-29,000원

연화식당은 육전과 조기탕으로 유명한 광주 맛집입니다. 이곳은 얇게 썰어 부드럽게 구워낸 육전이 대표 메뉴로, 쌉싸름한 묵은지와 함께 먹으면 조화로운 맛을 즐길 수 있는데요. 육전은 콩가루에 찍어 먹는 방식도 추천되며, 특히 부드럽고 풍미 가득한 굴전도 인기 메뉴 중 하나죠.

또한, 연화식당은 깔끔한 한식 밥상과 따뜻한 분위기로 현지인들에게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어 외지에서도 발길이 이어지는 광주 맛집이랍니다. ‘바람의 아들 이종범’ 선수가 자주 찾는다는 광주 맛집으로도 유명하니, 광주 여행 시 꼭 들러서 육전을 맛보세요!

대광식당

직접 부쳐주는 육전 / 사진=구석구석
직접 부쳐주는 육전 / 사진=구석구석

▶주소 : 광주 서구 상무대로695번길 15

▶운영시간 : 11:30-21:30 [14:00-16:30 브레이크] | 일요일 휴무

▶대표메뉴 : 육전-29,000원

충장로에서 육전 맛집으로 유명했던 대광식당은 현재 상무지구로 확장 이전하여 운영 중인데요.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세심한 서비스 덕분에 가족 모임, 회식, 그리고 외부 손님 접대 장소로도 적합한 광주 맛집이라고 할 수 있죠.

대광식당의 육전은 신선한 고기를 얇게 썰어 풍미를 극대화해 소금에 살짝 찍어 고기의 고유 맛을 느끼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이 외에도 솥 밥과 떡국, 나물 반찬과 함께 맛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어요.

대광식당은 광주 여행을 하는 미식가들에게는 필수 코스라 할 수 있으며, 전라도 특유의 푸짐한 상차림을 경험해 보세요!

매생이국도 별미 / 사진=구석구석
매생이국도 별미 / 사진=구석구석

미미원

미미식당 / 사진=구석구석@네이버블로그 HYE SA
미미식당 / 사진=구석구석@네이버블로그 HYE SA

▶주소 : 광주 동구 백서로 218

▶운영시간 : 11:30-21:30 [15-17시 브레이크] | 월요일 휴무

▶대표메뉴 : 육전-29,000원

광주 동명동에 위치한 미미원은 광주 3대 육전 맛집으로 손꼽히는 곳으로, 육전의 진한 맛과 함께 따뜻한 손맛을 경험할 수 있는 식당인데요. 이곳의 육전은 얇게 썬 고기에 비법 달걀물을 입혀 테이블에서 직접 조리해 주며, 완성된 요리는 따뜻한 상태로 유지되도록 세팅된 접시에 제공됩니다.

특히 육전의 달걀옷은 적당한 두께로 고소하고 부드러워 많은 방문객의 호평을 받고 있죠. 미미원은 육전 외에도 백합 떡국이나 솥 밥 같은 메뉴를 함께 제공하며, 특히 된장국과 신선한 김치가 곁들여져 전라도 특유의 정갈하고 맛깔스러운 밥상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포인트!

또 후식으로 제공되는 달콤한 과일이 식사의 마무리를 깔끔하게 해 줍니다. 육전 외에도 다양한 전이 있으니 양껏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