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저가로 즐기는 그리스 산토리니” 감성 넘치는 겨울 바다, 부산 영도 가볼 만한 곳 베스트

6
[흰여울마을] 부산 영도 가볼 만한 곳 / 사진=비짓부산@시민사진기자 권기학
[흰여울마을] 부산 영도 가볼 만한 곳 / 사진=비짓부산@시민사진기자 권기학

국내에 그리스 산토리니만큼 감성 넘치는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부산 영도인데요. 푸른 바다와 하얀 건물들이 만들어내는 감성 넘치는 풍경은 마치 그리스 산토리니의 한 장면처럼 아름답죠.

태종대와 흰여울 마을 같은 명소들에서 펼쳐지는 절경은, 겨울 바다의 매력을 더욱 강조하며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감성 풍만한 부산 영도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부산 여행 시 참고해 보세요!

흰여울 문화마을

흰여울문화마을 카페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흰여울문화마을 카페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주소 : 부산 영도구 영선동4가 605-3

흰여울 문화마을은 한국전쟁 이후 피난민들이 모여 형성된 마을로, 소박한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하얀 집들이 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져 있어 그리스 산토리니의 풍경을 연상케 하는데요.

부산의 청량한 바다와 예술 공방과 벽화 골목의 조화가 상당히 아름답게 다가옵니다. 곳곳에는 감성 넘치는 바다뷰를 바라보며 커피 한잔 하기 좋은 카페가 많으니 여유롭게 구경하고 가세요.

흰여울 해안 터널

흰 여울 해안터널 / 사진=비짓부산@부산관광공사
흰여울 해안 터널 / 사진=비짓부산@부산관광공사

▶주소 : 부산 영도구 영선동4가 1210-38

흰여울 해안 터널은 그 자체로 마치 해외의 이국적인 풍경을 떠올리게 만드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흰여울 문화마을의 명소 중 하나로, 바다와 절벽을 배경으로 독특한 아름다움을 자랑하는데요.

특히, 터널 내부에는 인조암 시공과 함께 설치된 광섬유 조명이 반짝이며, 마치 별빛 속을 걷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죠.

내부 곳곳에 많은 포토존이 있지만, 역시나 청량한 부산 바다를 배경으로 찍는 터널 사진이 가장 베스트라고할 수 있습니다. 절영해안산책로와 연결되어 있으므로 산책중 독특한 곳을 발견하셨다면 그곳이 바로 흰여울 해안 터널일 것입니다.

씨씨윗북 북스토어

씨씨윗북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씨씨윗북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주소 : 부산 영도구 흰여울길 99 씨씨윗북 북스토어

▶운영시간 : 7-22 시 | 일요일 휴무

▶입장료 : 1시간-5,000원 2시간-8,000원 3시간-10,000원

부산 영도의 절영해안산책로를 걷다보면 발바닥이 피로하실텐데요. 그럴땐 해안뷰를 바라보며 여유롭게 책 한권을 읽을 수 있는 씨씨윗북 북스토어에 방문해 보세요.

깔끔한 인테리어 안에서 부산 앞 바다를 배경으로 책을 읽는다면 더 집중이 잘될거예요. 또한, 곳곳에 숨어있는 포토존은 인생샷 건지기에 좋으니, 부산 영도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영도 하늘전망대

영도 하늘전망대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영도 하늘전망대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주소 : 부산 영도구 동삼동 628-66

절영해안산책로에 위치한 바다 전망을 즐길 수 있는 영도 하늘전망대입니다. 투명 유리 바닥을 통해 아래로 펼쳐진 바다 경치를 감상할 수 있으며,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스릴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맑은 날씨에는 망원경을 통해 멀리 대마도와 거제도 가덕도 등의 섬을 한눈에 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영도 관광실탄사격장

영도관광실탄사격장(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사진=Designed by Freepik
영도 관광실탄사격장(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사진=Designed by Freepik

▶주소 : 부산 영도구 절영로 319

▶운영시간 : 10-19시

부산 영도구에 위치한 영도 관광실탄사격장은 부산 최초의 실탄 사격장으로, 일반인들도 안전하게 실탄 사격을 체험할 수 있는 영도 가볼 만한 곳 중 하나인데요. 깔끔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내부에서 전문 코치의 지도 아래 안전하게 사격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총기류를 직접 만져볼 수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부산 영도 여행에서 이색 체험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고 싶은 분들은 영도관광 실탄사격장에서 사격 솜씨를 발휘해 보는 것은 어떠세요?

태종대

태종대와 탁 트인 부산바다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태종대와 탁 트인 부산 바다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주소 : 부산 영도구 전망로 24

▶운영시간 : 5-24시 [11~2월] 4-24시 [3~10월]

▶다누비 열차 : 순환기준 성인-4,000원 청소년-2,000원 어린이-1,500원

태종대는 울창한 숲과 기암괴석, 푸른 바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명승지입니다. 이곳의 이름은 신라의 태종무열왕이 이곳의 경치에 반해 활쏘기를 즐기며 쉬어갔다 하여 유래되었다고 전해지죠.

영도등대는 태종대의 상징적인 건축물로, 1906년에 건립되어 현재까지도 영도와 부산항을 지키는 등대로서의 역할과 동시에 탁 트인 바다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또한, 태종대의 아름다운 경치를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다누비열차도 매력적인데요. 순환도로를 따라 태종대 유원지의 전체적인 아름다움을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밤중에 펼쳐지는 야경을 볼 수 있도록, 부산 영도 가볼만한 곳 중 가장 나중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태종대 다누비 열차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태종대 다누비 열차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