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가 다가오면, 사랑하는 사람과 특별한 하루를 보내고 싶은 마음이 커집니다. 서울에는 두 사람만의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줄 서울데이트코스가 가득한데요.
향긋한 커피 한 잔을 나누거나, 손을 맞잡고 서울의 낭만적인 거리를 거닐며 멋진 순간을 보낼 수 있는 곳들이 많죠. 이번 발렌타인데이에 방문하기 좋은 서울데이트코스를 소개해 드릴게요.
석촌호수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선보이는 석촌호수는 발렌타인데이 데이트를 즐기기 좋은 장소입니다. 호수를 따라 조성된 산책로를 따라 터벅터벅 걸으며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죠. 봄에는 화사한 벚꽃 길, 가을에는 오색으로 물든 단풍, 겨울에는 차분한 겨울 호수의 풍경이 곁에 다가옵니다.
저녁시간 때에는 은은한 조명으로 석촌호수를 물들여 구경하기에도 좋습니다. 인근 카페에 앉아 달콤한 음료를 마시며 애틋한 시간을 보내보세요.
올림픽공원
올림픽공원은 낭만적인 서울 데이트코스로 제격인데요. 1988년 서울 올림픽을 기념해 만들어진 이 공원은 넓은 잔디밭과 다양한 조형물, 그리고 고요한 호수까지 자연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져 특별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발렌타인데이와 같은 특별한 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천천히 걸으며 공원의 평화로운 풍경을 느끼기 정말 좋은 곳이죠. 평화의 광장에서는 2인용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어 함께 힘을 합쳐 공원을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나홀로나무에서 인증샷도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뮤직컴플렉스서울 안녕인사동점
▶주소 :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49 안녕인사동 5층 뮤직컴플렉스서울 ▶운영시간 : 12-24시 |
음악 애호가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이곳은 인사동에 위치한 독특한 LP 카페입니다. 복합문화공간 ‘안녕인사동’ 5층에 자리잡고 있으며, 벽 한 면을 가득 채운 LP 컬렉션에서 원하는 앨범을 선택하고, 턴테이블과 헤드셋이 마련된 공간에서 심도있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어요.
따뜻한 커피뿐만 아니라 살얼음 동동띄운 생맥주도 제공하기 때문에 이색적인 발렌타인데이 데이트를 즐길 수 있죠. 레트로한 LP와 간단한 맥주 한잔으로 분위기를 내보는 것은 어떠세요?
익선동 한옥거리
한국인보다 외국인이 더 많다는 익선동 한옥 거리는 우리나라의 한옥을 모티브로 모던함을 뽐내는 거리입니다. 상당히 운치가 느껴지는데요. 좁은 골목길을 따라 전통 한옥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으며, 그 사이로 아기자기한 카페, 레스토랑, 갤러리 등을 통해 다양한 체험과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답니다.
구석구석 골목길을 탐방하는 재미와 우리나라의 전통을 알아보는 시간을 통해 특별한 서울 데이트코스를 즐겨보세요.
섬세이 테라리움
▶주소 :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44-1 지하1층 섬세이 테라리움 ▶운영시간 : 12:00-20:30 [주말 11시 오픈] | 월요일 휴무 ▶맨발체험 : 1인-18,000원 |
서울 데이트코스로 오묘하고 신비한 공간을 선사하는 섬세이 테라리움입니다. 이곳은 감각 체험 전시 공간으로, 자연의 다양한 요소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는데요. 지하 동굴부터 루프탑까지 총 5개의 층에 걸쳐 물, 모래, 바위 등 다양한 자연 요소를 다각도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발렌타인데이를 색다르게 즐겨보고 싶은 분들에게 강추하는 서울 가볼 만한 곳 중 한 곳이랍니다.
- 졸업 선물로 추천하는 1박 2일 제주도 여행 코스
- 녹차의 땅 보성군, 2025 설맞이 달집 태우기 행사 개최···떡국 무료 나눔 진행
- 제주도 한라눈꽃버스, 이젠 평일에도 1100고지 달린다…
- 전등사의 고즈넉함을 품은 강화도 여행, 볼거리가 넘치는 강화도 가볼 만한곳 추천
- 안동 여행 시 꼭 먹어봐야 한다는 안동 찜닭, 원조 비법을 유지한 안동 맛집 베스트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