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fapjunk.com

‘정시성·편안함·편리함’ 가성비 넘어 고객만족 사로잡은 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 탑승객 1742명 대상 설문조사
입소문으로 인지…가성비 항공권 구매 결정↑

정시성과 기내환경의 편안함, 그리고 온라인 체크인의 편리성까지. 에어프레미아가 가성비 이미지를 넘어 고객 만족도까지 높은 항공사로 거듭나는 모양새다.

사진 = 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는 지난 10월 자사 탑승객 1742명을 대상으로 탑승객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중복 응답이 가능한 이번 설문조사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항목은 ‘출∙도착 등 정시성 준수’로 91%를 나타냈다. 이어 ‘넓고 편안한 기내환경’과 ‘체크인 시스템’이 90%로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이밖에 ‘합리적인 수하물 제공’ 89%, ‘예약 및 조회 편리성’ 87%순이었다.

에어프레미아는 적은 기체수로 장거리를 운항해 정시성이 낮은 항공사라는 인식이 있었다. 하지만 탑승한 고객들은 출∙도착 등 정시성 운항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올해 국토교통부가 발행한 2024년 상반기 항공사 서비스 평가결과에 따르면 에어프레미아의 정시성은 B+ 등급으로, 인천국제공항을 기반으로 운항하는 항공사 중 두번째로 높은 등급을 받았다.

장거리 운항을 전문으로 하는 항공사답게 이코노미 클래스의 좌석간격을 33~35인치로 구성해 타사보다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하고 있고, 42인치의 좌석간격의 비즈니스 클래스에 준하는 프리미엄 이코노미는 재탑승 의향이 85%에 달할 정도로 만족도가 높다.

체크인 서비스의 편리성도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올해 4월부터 정기편을 운항하는 모든 공항에서 온라인 체크인 서비스가 가능해지면서 탑승객의 만족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에어프레미아는 인천국제공항, 마국 ▲뉴어크 리버티 국제공항(뉴욕)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 일본 나리타국제공항, 태국 방콕 수완나품 국제공항 등에서 온라인 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진 = 에어프레미아


또 에어프레미아를 인지하게 된 경로로 ▲입소문(33%) ▲항공권 가격비교(25%) ▲언론보도(11%) ▲온라인 커뮤니티(10%) 순이었으며, 구매를 결정하게 된 이유로는 ▲저렴한 항공권 가격(41%) ▲좌석 기대감(37%) ▲편리한 운항 시간대(8%) 등의 의견을 보였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실제 탑승고객들의 이용 경험을 귀담아듣기 위해 매달 탑승객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탑승객 만족도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주영 여행+ 기자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