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옥 경기도의원](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4-0040/image-12a5ea82-4676-4f91-96b3-82649cdf3f58.jpeg)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서현옥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 3)은 14일 미래과학협력위원회 AI국 업무보고에서 AI 챌린지 프로그램의 사회 문제 해결 분야 선정 기준과 구체적인 해결 목표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며, 공익성과 실효성 확보를 강조했다.
AI국은 수요 조사를 통해 ‘행정’, ‘교통안전’, ‘의료 복지’, ‘농업 환경’ 등 4가지 분야를 우선 선정했으며, 향후 추가 분야 선정 가능성을 열어뒀다.
서현옥 의원은 공모전에 제한된 아이디어가 실제로 사회 문제 해결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검증 방안 마련을 요구했다.
아울러 AI국이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들이 도민 서비스 향상과 행정 서비스 발전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대해 “AI국은 AI 전문가 컨설팅 및 평가를 통해 과제를 선정하고, 수요 기관과 기업 간 정보 매칭 및 논의를 통해 문제 해결 가능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답했다.
서현옥 의원은 “경기도 AI 사업이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AI 기술을 활용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은 경기도를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 DMZ 보존 및 활성화 지원 조례 개정안 상임위 가결
-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경부선 안양 구간 지하화 선도사업 선정돼야”
- KGM, 전기 픽업 ‘무쏘 EV’ 외관 공개…커스터마이징 적용, 실용성 돋보여
- 금시세 하락세 지속, 24K·18K·백금 동반 하락
- 마포구, 2025년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