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여행 시 필수 스킬, 셀카 잘 찍는 법 (5가지 꿀팁)

10

혼자 여행을 떠나는 것은 좋지만, 홀로 가면 사진 찍기 애매한 경우가 많은데요. 주변에 있는 남한테 부탁하기엔 원하는 샷이 안 나오는 경우가 많죠. 찍고 나면 얼굴은 어딘가 어색하고, 배경은 묘하게 삐뚤어져 있고…

이게 내가 꿈꾸던 인생샷이 맞나 싶을 때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 혼자 여행 하면서도 셀카 고수 되는 꿀팁, 셀카 잘 찍는 법을 소개합니다. 아래의 방법들을 활용하여 나만의 느낌 있는 셀카를 만들어보세요.

표정과 포즈 미리 연습하기

웃고있지만, 어딘가 부자연스러운 표정 / Designed by Freepik
웃고있지만, 어딘가 부자연스러운 표정 / Designed by Freepik

셀카의 핵심은 표정이 다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중요한데요. 자연스럽게 셀카를 찍고 싶다면 거울을 보면서 다양한 표정을 연습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서 거울을 보면서 다양한 표정을 직접 시도해 봐야 여행 갔을 때 준비한 표정이 잘 나오기 마련이죠. 또한 인파가 많은 곳에서 카메라를 들었을 때 긴장하지 않도록, 평소에도 카메라를 들고 다니는 습관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연광 최대한 활용하기

자연광 최대한 활용하기  / Designed by Freepik
자연광 최대한 활용하기 / Designed by Freepik

표정과 포즈가 준비됐다면, 셀카 잘 찍는 법의 또 하나의 관문인 자연광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가장 좋은 시간대는 오전 8시, 9시와 오후 6시, 7시 정도인데요. 이른 아침의 따스한 빛을 활용하면 피부 톤이 자연스럽고 밝게 표현되어 만족스러운 셀카를 얻을 수 있죠.

정면광을 받으면 얼굴이 고르게 밝아지고, 측면을 활용하면 입체감이 살아나는 것이 포인트. 해 질녘의 황금시간대에도 탁월한 선택입니다. 실내에서는 창가 쪽에 앉아 얼굴을 측면으로 틀어 입체감 있게 셀카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정오의 직사광선은 오히려 강한 그림자와 사진의 색감이 쨍하게 나와서 별로일 수 있습니다. 이른 아침, 해질녘을 기억해 두세요.

스마트폰 카메라 모드 활용하기

인물 모드로 배경을 흐리게한 후, AI로 스위스 배경 만들어보기  / Designed by Freepik
인물 모드로 배경을 흐리게한 후, AI로 스위스 배경 만들어보기 / Designed by Freepik

요즘은 별도의 고가 카메라를 구매하지 않아도 예쁜 사진이 나올 정도로 스마트폰의 기본 카메라 품질이 훌륭합니다. 특히 다양한 촬영 모드가 탑재되어 있어 상황에 맞게 활용하면 더욱 완성도 높은 셀카를 찍을 수 있죠.

혼자서 찍어야 하는 셀카 모드의 경우 광각 모드를 지원해 더 넓은 배경을 담을 수 있고, 인물 모드를 통해 배경을 흐리게 처리하여 얼굴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흐리게 처리한 부분은 AI 프롬프트 명령으로 배경도 바꿀 수 있어 셀카 찍는 재미가 더해지겠죠?

각도와 배경으로 분위기 UP

각도와 간단한 배경으로 분위기 UP의 좋은 예  / Designed by Freepik
각도와 간단한 배경으로 분위기 UP의 좋은 예 / Designed by Freepik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얼짱 각도가 유행하던 시기를 알고 계시나요? 그만큼 각도에 따라 얼굴이 완전히 다르게 보일 수 있는데요. 정면을 향해 찍는 것보다는 약 45도 정도 돌려 찍으면 좀 더 입체적인 느낌이 납니다.

카메라는 눈높이보다 살짝 위에서 내려다보듯 촬영해야 눈도 더 커 보이고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얼짱 각도가 완성되죠. 아래에서 위로 바라보고 찍으면 얼굴이 커 보이고 비율이 어색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배경 또한 사진의 분위기를 크게 좌우합니다. 너무 복잡한 배경은 피하는 것이 좋고, 깔끔한 공간이나 여행지의 대표적인 장소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로와 세로를 3등분하는 3분할 구도를 적용해 얼굴을 화면의 ⅓ 지점에 배치하면 더욱 안정적인 구도를 연출할 수 있죠. 이 부분은 많은 연습과 실전을 통해 익혀야 하는 노하우로, 평소에 많이 찍어보는 습관을 통해 천천히 감을 느껴보세요.

간단한 보정으로 완성도 높이기

간단한 보정 꼭 활용하기  / Designed by Freepik
간단한 보정 꼭 활용하기 / Designed by Freepik

소제목의 ‘적극적’이라는 단어가 너무 강하게 보일지언정, 사실 단순한 보정만으로도 분위기 있는 셀카 사진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인데요. 대부분의 스마트폰 자동 보정 기능은 괜찮긴 하나, 간단하게 대비와 색감만 만져줘도 더욱 자연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죠. 여기서 중점은 과한 필터는 특별한 이유가 아닌 이상 최대한 피하고, 본연의 색감을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

얼굴 톤과 배경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필터를 저장해두면 다양한 상황에서 유영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정앱마다 색감이 다 다르므로, 본인에게 맞는 앱을 찾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러한 셀카 잘 찍는 법으로 사진의 일관성도 유지하고 자연스러운 사진을 남길 수 있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