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항공권 싸게 사는 황금시간은 언제일까

482

[투어코리아=김민석 기자] 제주도는 사계절 내내 인기 있는 국내 여행지인 만큼, 비행기표 가격에 따라 여행 예산이 크게 달라진다. 제주도 비행기표를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선 예매 시점과 요일, 경로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비행기 하늘 (출처=픽사베이)
비행기 하늘 (출처=픽사베이)

일반적으로 항공권은 출발일 기준 약 2~3개월 전에 예매할수록 가격이 낮게 형성되는 경향이 있다. 특히 비수기인 3월, 11월 평일 오전 시간대의 항공편이 저렴하다.

주말과 공휴일, 특히 금요일 저녁~일요일 저녁 시간대는 수요가 몰리기 때문에 가격이 급등한다. 이 때문에 월요일이나 화요일 오전 출발 항공편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며, 직장인의 경우 연차를 활용한 일정 조정이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된다.

또한, 카카오톡 채널이나 항공사 앱을 통해 ‘얼리버드 특가’나 ‘플래시 세일’ 소식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면 특가 항공권을 노릴 수 있다.

저가항공사(LCC)의 노선도 적극 활용할 만하다. 제주도 노선을 운영하는 대표적인 LCC로는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등이 있으며, 이들 항공사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특가 프로모션을 자주 진행한다.

한편 일부 여행 전문 블로그에서는 ‘편도 구매 후 리턴은 다른 항공사로 예약’하는 방식도 소개되고 있다. 왕복권보다 편도 항공권이 각각 더 저렴할 경우 해당 방식이 유리할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