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어코리아=이지환 기자] 경기도 수원의 행정 중심지인 수원시청은 지역민들의 생활 편의와 관공서 기능이 집중된 공간으로, 도심 여행의 기점이 되는 지역이다.
수원시청은 지하철 분당선과 여러 버스 노선이 교차하는 교통의 요지로, 수원 주요 지역과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행정타운답게 시청 본청을 중심으로 법원, 교육청, 경찰서 등 공공기관이 밀집돼 있으며, 시민광장과 문화 공간도 조성돼 있어 단순한 업무지구를 넘어 복합 생활 공간으로 발전하고 있다.
수원시청 주변에는 시민들이 즐겨 찾는 카페 거리와 음식점 골목이 발달해 있다. 특히 효원로와 권선로 일대에는 다양한 한식, 분식, 카페 등이 위치해 점심시간뿐 아니라 주말에도 활기를 띤다.
인근의 수원시청역 인근은 최근 리모델링된 문화체험 공간과 전시관이 조성돼 시민들의 문화 향유 공간으로 재조명받고 있다.
또한 도보로 10~15분 거리에는 효원공원이 있어 자연과 함께하는 짧은 산책도 가능하다. 행정과 여가, 상업 기능이 복합된 수원시청 일대는 단순히 민원을 처리하는 장소를 넘어 수원의 현대적인 도심 문화를 대표하는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수원 관광이나 업무 방문 시, 수원시청은 실용성과 도시 매력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출발점이 된다.
- 작약꽃 볼만한 곳 산책하며 즐기는 꽃길 여행
- 청와대 시민 개방 이후 인기 방문지로
- 발리여행 힐링과 액티비티를 동시에
- 교원투어 여행이지, 프랑스 일주 라인업 강화…장거리 여행 수요 공략
- 경주월드 가볼만한 곳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