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화성행궁부터 광교호수공원까지

349
수원 화성행궁 출처-포토코리아 라이브스튜디오
수원 화성행궁 출처-포토코리아 라이브스튜디오

[투어코리아=이지환 기자] 경기도의 중심 도시 수원시는  조선의 정통성과 현대 도시의문화가 공존하는 관광지이다. 그런 까닭에 성곽 도시의 전통미와 시민 친화적인 인프라를 동시에 갖춘 매력적인 여행지다.

그곳의 대표 명소는 수원 화성이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이 성곽은 정조대왕이 부친 사도세자의 묘를 수원으로 옮기며 조성한 계획도시의 상징이다. 화성행궁, 장안문, 서북공심돈, 팔달문 등 주요 지점은 산책하며 감상하기에 좋다.

‘화성행궁’은 조선 왕실의 별궁으로, 정조가 직접 머물던 공간이다. 현재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전통 의상 대여, 궁중문화 행사 등이 정기적으로 열리며, 수원가볼만한곳 중에서도 가족 단위나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도심 속 자연을 즐기고 싶다면 ‘광교호수공원’이 제격이다. 넓은 호수와 수변 산책로, 자전거길, 미술관까지 어우러진 복합 문화 공간으로, 주말이면 가족과 연인들의 피크닉 장소로 활기를 띤다. 호수 주변의 감성 카페와 레스토랑들도 여행의 만족도를 높여준다.

‘수원화성박물관’과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문화와 예술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실내 명소로, 날씨와 관계없이 관람할 수 있어 수원가볼만한곳으로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전시 구성으로 교육적 만족도도 높다.

이외에도 ‘수원통닭거리’, ‘행리단길’, ‘수원KT위즈파크’ 등은 먹거리와 볼거리, 스포츠 관람까지 가능한 종합형 여행 콘텐츠를 제공하며, 당일치기부터 1박 2일 여행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도시형 여행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