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도심 속 여유와 체험형 관광지

264
부천 원미공원 (출처 =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김지호)
부천 원미공원 (출처 =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김지호)

[투어코리아=이지환 기자] 서울과 인접한 경기도 부천시는 문화예술이 살아 숨 쉬는 도시로, 만화와 영화, 자연이 조화된 복합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부천가볼만한곳 중 가장 대표적인 명소는 한국만화박물관이다. 만화의 역사와 미래를 아우르는 전시와 체험관이 마련되어 있으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길 수 있는 복합 콘텐츠로 구성돼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영화 애호가라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의 본거지인 부천영상문화단지를 둘러보는 것도 추천된다. 야외 촬영장, 시네마테크, 전시관 등이 조성돼 있어 영화 속 세계를 실제처럼 경험할 수 있는 이색 관광지다.

자연 속 휴식을 원한다면 부천자연생태공원과 ‘상동호수공원’이 좋다. 생태공원은 도심 속 숲과 연못, 체험학습장이 조화를 이루며, 산책과 생태 체험이 동시에 가능하다. 상동호수공원은 넓은 산책로와 분수광장, 어린이 놀이터가 있어 주말 나들이 장소로 손색이 없다.

웅진플레이도시는 실내 워터파크, 스파, 스키장, 실내 스포츠시설이 모두 결합된 복합 여가 공간으로,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부천가볼만한곳이다. 특히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과 패밀리 전용 공간이 잘 마련돼 있어 가족 여행지로 적합하다.

이외에도 ‘부천아트벙커B39’, ‘부천로보파크’, ‘복사골문화센터’ 등은 전시, 과학, 문화가 어우러진 실내형 관광지로, 부천은 당일치기 도심 문화여행 코스로 구성하기에 최적화된 도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