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에서 산책과 경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장소

229
망월사 전경. /사진-경기관광공사 제공
망월사 전경. /사진-경기관광공사 제공

[투어코리아=김민석 기자] 경기도 북부에 위치한 의정부는 도심과 가까운 거리에 다양한 자연 명소가 분포된 지역으로, 가벼운 산행이나 하천 산책을 즐기기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일상 속 휴식이 필요한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의정부 가볼만한곳 4곳을 중심으로 소개한다.

첫 번째는 천보산이다. 금오동에 위치한 천보산은 비교적 완만한 산세와 잘 정비된 등산로로 초보자도 부담 없이 오를 수 있는 산이다. 정상에서 바라보는 의정부 시내의 풍경이 탁 트여 있어 산책과 전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두 번째는 안골계곡이다. 가능동에 자리한 이 계곡은 여름철 물놀이와 피서지로 적합하며, 조용하고 아담한 환경이 특징이다.

세 번째는 포대능선이다. 호원동 일대에 위치하며, 인근 도봉산과 연계한 등산 코스로 알려져 있다. 길게 이어지는 능선길은 사계절 내내 풍경이 아름다워 많은 등산객이 찾는 명소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천문폭포다. 산곡동에 위치한 이 폭포는 숲속 깊은 곳에서 흐르는 물줄기를 감상할 수 있는 숨겨진 자연 명소로, 여름철 짧은 탐방 코스로 인기가 있다.

이처럼 의정부는 대중교통 접근성과 자연환경을 모두 갖춘 여행지로, 의정부 가볼만한곳을 찾는 이들에게 휴식과 걷기의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