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어코리아=임지영기자] 경북 울진은 다양한 자연 명소와 시원한 액티비티가 어우러진 지역이다.
울창한 산림과 시원한 바닷바람, 그리고 다채로운 체험 콘텐츠까지 더해져 가족 단위는 물론 혼자 또는 친구와 떠나는 여름 여행지로도 적합하다.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울진만의 독특한 풍경은 계절의 무더위를 잊게 해주는 힘이 있다.
죽변해안스카이레일은 바다와 맞닿은 절경 위를 따라 천천히 달리는 모노레일로, 해안선을 따라 펼쳐지는 풍경이 인상 깊다. 특히 일몰 무렵 붉게 물드는 바다를 바라보며 이동하는 체험은 잊기 어려운 추억으로 남는다.
왕피천 케이블카는 울진 대표 여름 명소로, 숲과 계곡 위를 가로지르며 바람을 가르는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케이블카를 타고 바라보는 왕피천 일대는 수풀과 하천이 어우러져 시각적 청량감을 안겨준다.
성류굴은 천연동굴의 독특한 지형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내부 온도가 낮아 한여름 피서지로 제격이다. 다양한 형상의 석회암과 고요한 분위기는 자연이 오랜 시간에 걸쳐 만들어낸 예술 작품과도 같다.
구산해수욕장은 울진의 청정 바다를 즐길 수 있는 해변으로, 비교적 한적하고 잔잔한 분위기 속에서 여유로운 해수욕을 즐기기에 좋다. 모래사장과 푸른 바다가 어우러진 풍경은 여름의 낭만을 더한다.
이처럼 울진은 여름철 더위를 잊게 해주는 다채로운 명소로 가득하다. 산과 바다, 동굴과 해안 레일까지, 각각의 장소가 고유의 매력을 지니고 있어 여름 한철 소중한 기억을 만들기에 알맞은 여행지다.
- 자연여유 ‘도심 속 감성 충전’… 도쿄 가볼 만한 공원
- “꿀잼” 가족과 함께 하는 공주 역사‧문화유산 순례길
- 여름더위 날려줄 서귀포 폭포 명소 4곳
- 시간을 거슬러 떠나는 ‘담양의 역사 명소’
- 용문산에서 서후리숲까지 양평 가볼 만한 산책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