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풍경 즐기기 좋은 ‘경기도 호수여행’ 코스

126
산정호수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이범수)
산정호수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이범수)

[투어코리아=이지환기자] 경기도는 도심에서 가까우면서도 자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호수 명소들이 다양하게 자리 잡고 있다.

군포의 반월호수는 한적하고 고즈넉한 분위기로, 호수 주변 산책로와 수변 데크가 잘 조성되어 있어 조용한 산책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특히 도심과 인접해 가벼운 외출 코스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포천의 산정호수는 자연경관이 뛰어난 명소로, 계절마다 다른 풍경을 선사한다. 탁 트인 호수와 주변 산세가 어우러져 경기도 북부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의왕시에 위치한 백운호수는 도심과 가까우면서도 탁 트인 수면을 감상할 수 있는 호수로, 주변에 조성된 산책로와 카페 거리 덕분에 가족 단위 방문객뿐 아니라 데이트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같은 의왕의 왕송호수는 자연학습과 휴식이 동시에 가능한 친환경적인 공간으로, 자전거 도로와 체험형 생태 공간이 함께 마련돼 있어 주말 나들이에 적합하다.

고양의 일산호수는 대형 공원과 어우러져 시민들의 휴식처로 기능하며, 문화공연과 야외활동이 어우러진 복합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처럼 경기도의 호수들은 각 지역 특색에 맞춰 정비되어 있으며, 누구나 쉽게 찾아갈 수 있는 휴식 공간으로서 매력을 더하고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