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 나들이 3 반복되는 일상에 감성 채우기 딱인 당일치기 여행

120
서울 근교 나들이 3 / ⓒ인포매틱스뷰
서울 근교 나들이 3 / ⓒ인포매틱스뷰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마음, 잠깐 멈춰 서울 근교 나들이를 떠나보세요. 서울에서 한 두시간이면 닿을 수 있는 장소들로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괜찮습니다. 마음에 쉼표를 찍을 수 있는 서울 근교 나들이 세 곳을 통해 잠시 쉬었다 가시길 바랍니다.

용인

용인 여행 / ⓒ인포매틱스뷰
용인 여행 / ⓒ인포매틱스뷰

한국민속촌

조선 시대의 삶과 문화를 그대로 재현해 놓은 한국민속촌은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간 여행을 즐 길 수 있습니다. 조선 전통 가옥과 생활 도구, 민속 공연, 공예 체험 등 시즌별로 다양한 축제와 특별 행사가 열려 언제 방문해도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에버랜드

우리나라 대표 테마파크 에버랜드! 짜릿한 어트랙션과 계절별로 뒤바뀌는 정원, 그리고 다양한 퍼레이드와 공연으로 가득한 서울 근교 나들이 대표 명소입니다. 자연친화적인 동물들도 만나면서 소중한 사람과 꿈같은 하루를 만들어 보세요.

한택식물원

국내 최대 규모의 사립 식물원으로, 약 20만 평 부지에 9,700여 종의 식물을 만날 수 있는 자연 명소입니다. 테마별로 허브, 수생식물, 암석원, 향기정원, 열대 아프리카·호주·남아프리카 온실에서 바오밥, 식충식물 등 다양하게 관찰 할 수 있어요. 향긋한 풀내음이 가득한 서울 근교 나들이 장소로 추천!

✅용인 여행 팁

✔용인 경전철(에버라인) 활용으로 주요 관광지 간 편리한 이동

✔용인 향토 음식인 백암순대 맛보기

가평

가평 여행 / ⓒ인포매틱스뷰
가평 여행 / ⓒ인포매틱스뷰

쁘띠프랑스

파스텔 톤의 아기자기한 건물들이 청평호반과 어우러져 마치 유럽의 작은 마을로 순간이동한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서울 근교 나들이 명소로 추천해 드립니다.

생텍쥐페리의 ‘어린 왕자’ 테마 전시관, 오르골 하우스, 공연 등 볼거리가 가득하며 주말 감성을 채우기에 부족함이 없어요. 바로 옆, 이탈리아 마을과 연계해서 더욱 알찬 하루를 만들어 보는 것도 추천!

남이섬

사계절 내내 애틋한 분위기를 띄는 남이섬은 여름철에 방문해도 전혀 문제 없습니다. 여름의 색을 담아 곧게 뻗은 메타세쿼이아 길과 산책로는 걷기만 해도 감성 up.

조금 더 역동적으로 움직이고 싶은 분들은 자전거 대여, 유람선, 짚와이어 등 다양한 액티비티도 함께 즐겨볼 것을 추천해요.

아침고요수목원

한국 고유의 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정원으로, 계절별로 뒤바뀌는 자연의 모습과 화려한 야경이 아름다운 서울 근교 나들이 장소입니다. 정원은 각각의 테마로 이루어져 있으며, 저마다 다른 이야기를 품고 있어 마음까지 따뜻해집니다.

✅가평 여행 팁

가평역이나 청평역을 거점으로 대중교통으로 효율적으로 둘러볼 수 있어요. 특히 남이섬과 쁘띠프랑스는 코스로 묶어 방문하기 좋습니다.

강화도

강화도 여행
강화도 여행 / ⓒ인포매틱스뷰

강화 평화전망대

DMZ를 제외하고 북한 모습을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강화 평화 전망대입니다. 맑은 날에는 망원경을 통해 주민 생활 모습까지 볼 수 있답니다.

한국전쟁 당시 실제 사용되었던 철책선들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살아있는 역사 교육장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서울 근교 나들이 명소입니다.

강화도 풍물시장

100년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강화 풍물시장은 강화도의 모든 맛과 정이 집약된 살아있는 문화 공간입니다. 특히 아삭아삭한 식감과 달콤한 맛이 일품인 강화도 순무, 강화도의 청정 자연에서 자란 약쑥, 그리고 서해의 해산물들은 꼭 맛봐야 할 별미로 꼽히는데요.

이 외에도 강화도 풍물시장의 매력은 현지 생활 모습은 물론 흥정하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정겨운 시장의 분위기와 함께 서울 근교 나들이 여행을 슬기롭게 장식해 보는 건 어떨까요?

석모도

강화도에서 다시 한번 배를 타고 들어가는 석모도는 그 자체로 특별한 여행이 시작되는 곳입니다. 짧은 뱃길이지만 서해 위를 가르며 느끼는 바람과 갈매기들의 울음소리가 일상에서 벗어났음을 알려주죠.

해안 절벽 위의 천년 고찰, 보문사에서 바라보는 서해 낙조와 민머루 해변에서의 차박, 그리고 석모도 미네랄 온천 체험도 추천해 드립니다.

✅강화도 여행 팁

✔최적 코스: 평화전망대 → 풍물시장 → 석모도 순으로 돌면 하루 종일 알찬 여행이 가능해요

✔석모도 배편: 외포리선착장에서 10분 간격으로 운항합니다.

✔해질 무렵에 맞춰 석모도 보문사 방문하기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