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속 여유, 울진 가볼 만한 공원 4곳

159
평해사구습지 생태공원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김지호)
평해사구습지 생태공원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김지호)

[투어코리아=임지영기자] 경상북도 울진은 청정 자연과 여유로운 분위기로 사랑받는 여행지다. 바다와 숲, 공원과 생태 공간이 곳곳에 마련돼 있어 자연 속에서 힐링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울진의 대표적인 공원과 자연 명소를 함께 둘러보며 특별한 시간을 보내보는 것을 추천한다.

평해사구습지 생태공원은 평해읍에 위치한 자연·생태공원으로, 해안가에 형성된 사구와 습지를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 다양한 식물과 생태계를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어, 자연 학습과 더불어 조용한 산책을 즐기기에 좋다.

왕피천공원은 울진 근남면에 위치한 자연공원으로, 울창한 숲과 맑은 물길을 따라 산책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울진을 대표하는 자연 속 쉼터로, 산책로를 따라 걷거나 잠시 벤치에 앉아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후포근린공원은 울진 후포면에 자리한 공원으로, 바다와 어우러진 조용한 산책 공간이다. 바닷바람을 맞으며 산책을 즐길 수 있어, 여행 중 한적한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하다.

죽변등대공원은 울진 죽변면의 대표적인 자연공원이다. 등대와 어우러진 해안 절경이 인상적이며,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을 남기기 좋은 명소로도 인기다. 해안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탁 트인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이처럼 울진은 자연과 함께하는 다양한 공간이 마련돼 있어, 가벼운 산책부터 해안 절경, 생태 체험까지 즐길 수 있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울진의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힐링 여행을 계획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