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가 진짜 경기도라고?” 감탄사 절로 나오는 경기도 계곡 추천

194

무더운 여름, 쨍한 햇볕을 피하기 위해 계곡 물놀이만큼 좋은 것도 없죠. 특히 경기도 계곡은 서울에서 멀지 않아 언제 방문하기에도 좋으면서 퀄리티가 떨어지지 않아 항상 인기가 많습니다.

초록잎 가득한 경기도 계곡 TOP 3, 지금 바로 소개해 드릴게요!

고기리계곡

-경기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 821

고기리계곡 / 사진=경기관광@신명숙 기자
고기리계곡 / 사진=경기관광@신명숙 기자

용인에서 찾은 보석 같은 경기도 계곡. 푸르른 숲길을 따라 걷다 보면 맑디맑은 계곡물이 눈앞에 펼쳐진 고기리계곡입니다. 물이 너무 깨끗해서 바닥의 자갈 하나까지 다 보일 정도인데요.

아이들과 함께 발을 담그고 놀기에도 좋고, 시원한 물결이 발끝을 간질이는 느낌은 평소 쌓였던 스트레스도 싹 날아가는 기분이죠.

근처 맛있는 바비큐집과 계곡 뷰 카페가 줄지어 있기 때문에 당일치기 경기도 계곡 투어로도 딱이랍니다.

백운계곡

-경기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 일대

백운계곡 / 사진=경기관광@나라양 기자
백운계곡 / 사진=경기관광@나라양 기자

백운산에서 흐르는 물이 웅장한 기암괴석을 타고 내려오는 장관을 자랑하는 경기도 계곡. 백운계곡은 여름만 되면 포천의 핫플로 바뀌게 되죠.

탁 트인 백운산의 풍경과 아이들이 물놀이 하기 좋은 수심, 또 파라솔이나 벤치, 데크 같은 시설도 잘되어 있어서 가족끼리 주말 피크닉 하러 오기에도 제격!

포천 하면 떠오르는 이동갈비 맛집도 많아, 신나게 계곡 물놀이하고 든든하게 갈비도 뜯고. 오감만족 가능한 경기도 계곡으로 백운계곡을 추천해 드려요.

용추계곡

-경기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 일대

용추구곡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김지호
용추구곡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김지호

가평 용추계곡은 연인산 자락에 자리한 절경이 포인트인 경기도 계곡인데요. ‘용추구곡’이라는 이름답게 곳곳에 숨은 비경들이 있어서 어디서 사진을 찍어도 인생샷이죠.

무엇보다 물 색깔이 정말 예술입니다. 경기도 계곡에서 보기 어려운 에메랄드빛 물에서 졸졸 흐르는 소리가 자연이 주는 진정한 선물처럼 다가옵니다.

수심이 적당해서 안전하게 발을 담그고 놀 수 있고, 주변 트레킹 코스를 따라 걸으면서 삼림욕까지 함께 즐길 수 있어서 일석이조인 경기도 계곡이랍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