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예산 가볼 곳, 깊이 있는 역사여행 코스

167
추사 김정희 선생 고택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김지호)
추사 김정희 선생 고택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김지호)

[투어코리아=이지환기자] 충남 예산군은 풍부한 역사와 문화유산을 품은 지역으로, 깊이 있는 여행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가볼 만한곳으로는 추사 김정희 선생 고택, 남연군묘, 충의사, 임존성이 대표적이다.

예산 신암면에 위치한 추사 김정희 선생 고택은 조선 후기의 학자이자 서예가로 유명한 김정희 선생의 생가로, 고택과 함께 당시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공간이다. 고택 주변은 조용하고 정갈한 분위기로, 선생의 학문과 정신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남연군묘는 예산 덕산면에 위치해 있으며, 조선 25대 왕인 철종의 아버지 남연군의 묘소로 역사적 의미가 깊다. 잘 정돈된 주변 환경과 함께 묘역을 둘러보며 조선 왕실의 흔적을 살펴볼 수 있다.

충의사는 충청도 출신의 충신 윤봉구 선생을 기리기 위해 세워진 사적으로, 예산 덕산면에 자리한다. 사당과 주변 유적을 통해 선조들의 충절과 정신을 되새길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이들이 방문하고 있다.

임존성은 예산 광시면에 위치한 백제 시대의 성곽 유적으로, 고대 방어시설의 흔적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산성과 자연이 어우러진 풍경 속을 거닐며 역사 속으로의 여행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이처럼 예산은 각각의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의미 깊은 여행을 원하는 이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