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가볼 만한 곳, 자연 속 여름 피서지 4곳 정리

186
위봉폭포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김지호)
위봉폭포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김지호)

[투어코리아=이지환 기자] 전라북도 완주는 울창한 숲과 깨끗한 물길을 따라 시원한 계곡과 폭포가 어우러진 지역으로, 여름철 자연을 즐기기에 좋은 여행지로 손꼽힌다. 완주 가볼 만한 곳으로는 위봉폭포, 운장산계곡, 운주계곡, 신흥계곡이 대표적이다.

소양면에 위치한 위봉폭포는 시원하게 쏟아지는 폭포수와 주변의 울창한 숲이 어우러져 한여름 더위를 식히기에 좋은 장소다. 폭포 주변으로 산책로가 잘 조성돼 있어 자연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하다.

동상면의 운장산계곡은 깊은 숲 속을 따라 이어지는 청정 계곡으로, 맑은 물과 자연 속을 걸으며 조용한 피서를 즐기기에 좋다. 한적한 분위기 속에서 가족 단위 나들이객들에게 특히 인기다.

운주면에 자리한 운주계곡은 넓고 완만한 물길과 바위가 어우러져 있어 물놀이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아이들과 함께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기기에 적합하다.

경천면의 신흥계곡은 비교적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소규모 계곡으로, 사람 붐비지 않는 한적한 자연을 찾는 이들에게 추천된다. 맑은 계곡물과 함께 숲속에서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이처럼 완주는 계곡과 폭포를 중심으로 청정 자연을 가까이서 즐길 수 있어, 더위를 피해 자연 속으로 떠나는 여름 나들이에 좋은 선택지가 되고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