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길 왜 지금 알았을까…” 영흥도 가볼 만한 곳 4

230

수도권과 가깝지만 아직은 아는 사람만 안다는 찐 인천 고수들의 명소, 바로 영흥도입니다. 지는 노을이 아름다운 서해 바다와 푸른 자연이 어우러져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하는 이곳.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영흥도 가볼 만한 곳 중에서도 특별한 명소 3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영흥도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세요.

선재도 & 노가리해변

선재도 / 사진=인천투어갤러리
선재도 / 사진=인천투어갤러리

두 번째 영흥도 가볼 만한 곳은 바로 옆 섬인 선재도와 그 안에 숨겨진 노가리해변입니다.

선재도는 목섬과 측도까지 이어지는 신비로운 바닷길로 유명하며, 물때 시간에 맞춰 방문하면 갯벌 위로 드러나는 환상적인 풍경을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특히 ‘한국의 그랜드캐니언’이라는 별명을 가진 해식동굴도 노가리해변 근처에 있으니 잘 찾아보세요!

반딧불이하늘고래스카이워크

반딧불이하늘고래스카이워크 / 사진=인천투어갤러리
반딧불이하늘고래스카이워크 / 사진=인천투어갤러리

▶주소 : 인천 옹진군 영흥면 영흥북로 74

환상적인 영흥대교를 배경으로 멋진 추억 한 장을 남길 수 있는 반딧불이 하늘 고래 하늘 산책로입니다.

해 질 녘 노을이 특히 황홀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스카이워크의 규모가 아담하지만 밤에 화려하게 빛나는 하늘고래 모형과 함께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어요. 영흥대교와 하늘고래를 배경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해 보세요.

고양이역

고양이역 카페(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Designed by Freepik
고양이역 카페(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Designed by Freepik

▶주소 : 인천 옹진군 영흥면 영흥로251번길 25-75 고양이역

▶운영시간 : 10:00-18:00 [13:00~13:30, 15:30-16:00 브레이크]

전국에 단 하나뿐인 고양이 기차로 유명한 영흥도 가볼 만한 곳인 고양이 역입니다. 무인 발권 시스템을 통해 입장하면 귀여운 고양이들이 반겨주는데요. 특히 내부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 나올법한 장식들로 꾸며져 있어 더욱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고양이 역은 반려묘 동반 카페뿐만 아니라 보호소 형태로 운영되어 더욱 의미 깊은 영흥도 가볼 만한 곳입니다. 반려동물 동반 입장도 가능하니 참고해서 방문해 보세요.

십리포해수욕장

십리포 해수욕장 / 사진=인천투어갤러리
십리포 해수욕장 / 사진=인천투어갤러리

▶주소 : 인천 옹진군 영흥면 내리 734

마지막으로 소개할 영흥도 가볼 만한 곳은 이름처럼 아름다운 십리포해수욕장입니다. 약 십 리(약 4km)에 걸쳐 펼쳐진 백사장과 병풍처럼 둘러싼 수백 년 된 소사나무 숲이 어우러져 빼어난 곳이죠.

깨끗한 수질, 완만한 경사, 잔잔한 파도의 삼박자가 들어맞아 가족 단위 여행자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해수욕장입니다. 또 한여름에도 시원한 그늘에서 캠핑도 즐길 수 있는 영흥도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해 드려요.

+1
1
+1
0
+1
0
+1
1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