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가볼 만한 곳 베스트 5 Real 꿀잼 경기도 여행지 추천

239

서울에서 가까운 양평은 주말 나들이뿐만 아니라 일 끝나고 잠시 드라이브 다녀오기에도 좋은 경기도 여행지죠. 특히 연꽃 보기 좋은 양평 가볼 만한 곳부터 예쁜 카페 등 다양한 장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오늘 당장이라도 차를 끌고 양평 가볼 만한 곳으로 떠나 ‘쉼’을 즐겨보 는 건 어떠세요?

세미원

세미원 연꽃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정규진
세미원 연꽃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정규진

▶주소 :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 93

▶운영시간 : 09:00-20:00

▶입장료 : 성인 7,000원 / 청소년 & 어린이 4,000원

※2025.6.27.(금)~8.10.(일) 연꽃문화제

여름을 대표하는 연꽃으로 가득한 양평 가볼 만한 곳, 세미원에서는 연꽃문화제가 한창입니다. 6월부터 8월 사이 넓은 정원에 연꽃과 수련이 만발하여 눈이 즐거운 건 물론이고, 인스타 피드에 올릴 예쁜 사진 명소도 곳곳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물과 꽃을 통해 마음을 정화하고 감상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세미원에서 여름의 싱그러운 추억을 남겨보세요.

패러러브

패러러브(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Designed by Freepik
패러러브(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Designed by Freepik

▶주소 : 경기 양평군 옥천면 동막길 49 1층, 연두색+흰색 줄무늬 캠프

※공식 홈페이지 예약

패러러브 패러글라이딩은 서울 근교에서 가장 빠르게 패러글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양평 가볼 만한 곳입니다. 양평 유명산의 높은 고도(해발 860m 이상)에서 이륙하여 탁 트인 양평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숙련된 전문 강사와의 2인승 체험 비행으로 초보자도 안전하게 하늘을 누빌 수 있으며, 비행 중 사진과 동영상 촬영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사나사계곡

사나사계곡 / 사진=경기관광@박은정
사나사계곡 / 사진=경기관광@박은정

▶주소 : 6번국도 옥천→옥천냉면앞 좌회전→유명산 방면 간선도로→용천주유소 지나 우회전→사나사계곡

용문산 남서쪽 자락에 시원하게 펼쳐진 사나사계곡은 양평 가볼 만한 곳 중 여름철 피서지로 제격입니다. 폭이 넓고 물이 깨끗하며 수량이 풍부하여 서울 근교 계곡 나들이로 괜찮죠.

사나사를 오르는 길은 용문산의 울창한 숲과 산등성이가 절경을 이루는데요. 서울 근교 신선놀음 하기 좋은 양평 가볼 만한 곳이 아닌가 싶네요. 계곡 근처 야영이나 민박, 그리고 용문산 산행도 함께 즐겨 보시길 추천합니다. 

더그림

더그림 / 사진=경기관광
더그림 / 사진=경기관광

▶주소 : 경기 양평군 옥천면 사나사길 175

▶운영시간 : 10:00-18:40 [평일] 09:30-19:00 [주말]

▶입장료 : 일반 10,000원 / 초등학생 8,000원

드라마, 영화, CF 촬영지로도 유명한 더그림은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유럽풍 정원 카페입니다. 1996년부터 정성스럽게 가꿔진 더그림은 사계절 푸른 소나무와 꽃들이 어우러져 자연스레 미소가 지어지죠.

넓은 정원 곳곳에 그림 같은 포토존과 감각적인 조형물들을 통해 예쁜 사진 한 장 남길 수도 있어요. 공기 좋은 양평에서 진정한 ‘힐링’의 시간이 무엇인지, 더그림에서 느껴보세요.

구둔역

양평 구둔역 / 사진=경기관광
양평 구둔역 / 사진=경기관광

▶주소 : 경기 양평군 지평면 일신리 1336-9

과거 중앙선의 간이역이었던 구둔역은 이제는 기차가 서지 않는 폐역이 되었지만, 레트로한 풍경으로 오히려 젊은 세대가 많이 찾는 양평 가볼 만한 곳입니다.

등록문화재로 지정된 옛 역사 건물과 플랫폼은 시간이 멈춘 듯한 느낌을 주어, 많은 사람이 추억을 회상하고 사진을 남기기 위해 찾습니다. 미세먼지 없는 쾌적한 날에는 은하수도 볼 수 있다고 하니,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참고하세요.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