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하수 별, 출사 떠나기 좋은 명당 TOP 5

122

은하수 별을 보러 출사 떠나기 좋은 계절, 여름입니다. 장마가 시작하기도 전에 끝나버린 유례없는 일 덕분에 더욱 은하수 별을 보기 좋아졌습니다.

지금 당장 서랍에 고이 모셔둔 카메라를 들고 은하수 별을 보러 떠나 보는 건 어떠세요?

황매산 은하수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장문석
황매산 은하수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장문석

황매산

황매산은 아무곳에서나 하늘을 보더라도 은하수 별을 관측할 수 있습니다. 전역이 은하수 명소라고 할 수 있죠. 특히 1,000m 지점에 주차장(주차비 유료)과 캠핑장, 휴게시설이 있어서 작가들 사이에선 이미 입소문 난 은하수 별 명당이랍니다.

바람이 센 장소라 튼튼한 삼각대는 필수로 준비해서 방문하세요.(*황매산은 안개가 잦아 특별한 은하수 별 사진을 남길 수 있어요)

모포항

경북 포항에 있는 모포리 바닷가에서도 은하수 별을 만날 수 있어요. 해수욕장에 들어가 사진을 찍으려면 아쿠아 슈즈를 챙겨 가는 것을 추천하고, 항구의 넓은 주차 공간이 무료인 은하수 명당입니다.

은하수 피는 상춘정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최윤석
은하수 피는 상춘정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최윤석

상춘정

보청천에 아담하게 솟아난 지형 위로 작은 정자 상춘정. 은하수 별이 상춘정에 내려오면 보청천에 비치게 되는데, 그 모습이 상당히 매혹적입니다.

운여해변

일렬로 늘어진 소나무 위로 태양이 겹쳐 바다에 비춘 모습이 환상적인 은하수별 명당, 충남 태안 운여해변입니다. 소나무 숲 쪽 넓은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해변으로 나와 은하수를 찍어보세요.

설화원 은하수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허은선
설화원 은하수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허은선

설화원

한우산 자락에 있는 설화원 또한 은하수 별을 찍기 위한 출사 명당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대형 도깨비 조형물을 포인트로 은하수 별을 예쁘게 찍어보세요.

또 한우산에 전해 내려오는 한우도령과 응봉낭자의 슬픈 이야기, 쇠목이의 전설을 상상하며 기다리다 보면 더 즐거운 은하수 출사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은하수 별 출사 tip

✔모기·벌·뱀 등 주의

여름철 모기와 말벌, 그리고 숲에 웅크린 독사를 조심하세요. 특히 독성 강한 모기는 은하수별 출사에 큰 ‘독’입니다. 

✔습도 주의

높은 습도가 예정된 날에는 바위가 미끌미끌합니다. 위험한 코스는 되도록 피해주세요.

✔불법 캠핑 금지

캠핑 금지 구역으로 은하수별 출사를 와서 비박용 텐트나 조리용 도구를 이용한다? 불법 캠핑과 취사는 벌금과 과태료가 만만치 않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