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어코리아=이지환 기자] 장마철을 맞아 외부 활동이 어려운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일산에서는 날씨 상관없이 실내에서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관광지들이 주목받고 있다. 비 오는 날에도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실내 명소들이 가족 단위는 물론 체험을 즐기려는 방문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 장소는 ‘아쿠아플라넷 일산’이다. 다양한 해양 생물을 눈앞에서 관찰할 수 있는 이곳은 어린이들에게는 생태 학습의 장으로, 성인들에게는 이색적인 볼거리로 다가온다. 실내 공간이 넓어 장마철에도 쾌적하게 관람할 수 있다.
‘고양로봇박물관’은 첨단 기술을 흥미롭게 접할 수 있는 공간이다. 로봇의 역사와 미래 기술에 대한 전시가 준비돼 있으며, 아이들과 청소년들에게 흥미와 교육적 효과를 동시에 제공한다.
직접 만드는 경험을 원하는 이들에게는 ‘고양시목공체험장’이 제격이다. 나무를 이용한 소품 만들기 활동을 통해 집중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어 가족 단위 체험에 적합하다.
이처럼 일산은 장마철에도 외부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실내 활동을 통해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지역으로, 무더운 여름철이나 비 오는 날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에 좋은 여행지로 손꼽힌다.
- 양평 날씨 안 좋은 날 가볼 만한 실내 전시·갤러리
- 양주 날씨 영향 없는 실내 전시공간 모음
- 모두투어, 3만 5천 건 고객 리뷰 기반 ‘유럽 인솔의 신’ 기획전 출시
- 광양날씨, 박물관 중심 실내 가볼 만한 곳
- 영주 날씨, 비 오는 날 영주 실내 나들이 장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