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 가볼만한곳, 아름다운 해변과 다채로운 즐길 거리 가득한 휴양지

72
마이카오 비치 (ⓒ픽사베이)
마이카오 비치 (ⓒ픽사베이)

[투어코리아=정수영 기자] 푸켓은 태국의 대표적인 휴양지로, 아름다운 해변과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가득한 섬이다.

푸켓 서해안에 위치한 파통 비치는 푸켓에서 가장 번화하고 활기찬 해변이다. 약 4km에 달하는 백사장에서 패러세일링, 바나나 보트 등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해변을 따라 상점과 레스토랑, 바가 밀집해 있어 밤늦게까지 북적이는 곳이다.

푸켓 찰롱에는 크고 화려한 불교 사원인 왓 찰롱 사원이 있다. 아름다운 건축 양식과 금빛 불상들로 장식되어 있으며, 경내를 거닐며 태국 불교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나커드 언덕에는 푸켓의 상징이자 중요하게 숭배받는 프라 풋타 밍몽콘이 자리한다. 높이 45m에 달하는 거대한 흰색 불상으로, 언덕 꼭대기에서 푸켓 섬의 멋진 전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명소이다.

푸켓 타운 중심부의 푸켓 올드타운은 중국과 포르투갈 양식이 혼합된 독특한 건축물들이 늘어서 있는 역사적인 거리이다. 다채로운 색상의 건물들과 아기자기한 상점, 카페, 레스토랑들이 어우러져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푸켓 최남단에 위치한 프롬텝 케이프는 푸켓 최고의 일몰 명소로 꼽힌다. 해 질 녘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와 안다만 해와 주변 섬들이 붉게 물드는 장관을 감상한다. 푸켓 타운에 있는 안다만다 푸켓은 2022년 개장한 태국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로, 태국 신화를 테마로 조성되어 12개의 슬라이드와 대형 파도풀 등 다양한 어트랙션을 갖추고 있다.

푸켓 타운에서 주말에만 열리는 나카 주말 야시장은 대규모 야시장으로, 다양한 길거리 음식, 옷, 기념품 등을 판매한다. 현지 분위기를 느끼며 쇼핑과 미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푸켓 섬 북서쪽 해안에 위치한 시리나트 국립공원은 아름다운 해변과 해양 생태계를 보호하며, 마이카오 비치 등이 포함되어 있어 비행기가 낮게 이착륙하는 이색적인 풍경을 볼 수 있다. 푸켓 타운 근교의 하누만 월드는 열대우림 속에서 짚라인, 롤러 짚라인 등 짜릿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어드벤처 파크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