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두 가볼 만한 곳, 판다의 고향에서 만나는 역사와 문화

62
판다 번식 연구기지 (ⓒ픽사베이)
판다 번식 연구기지 (ⓒ픽사베이)

[투어코리아=박규환 기자] 청두는 중국 쓰촨성의 성도로, ‘천부지국(天府之國)’이라 불릴 만큼 비옥하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판다의 고향이자 유서 깊은 역사 유적, 그리고 매콤한 쓰촨 요리로 유명한 매력적인 도시다.

7월 넷째 주 청두의 날씨는 최고기온 34도에서 최저기온 24도 정도로 예상된다.

청두에는 세계적인 희귀 동물인 판다를 만날 수 있는 곳이 있다. 진뉴구 판다다오에 위치한 청두 자이언트 판다 번식 연구 기지는 수많은 자이언트 판다와 레서 판다를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곳이다. 판다들의 생태를 관찰하고, 귀여운 판다들의 먹이 먹는 모습 등을 보며 힐링할 수 있다.

칭양구 환화난루에 있는 쓰촨성 박물관은 쓰촨성의 역사, 민속, 예술을 아우르는 종합 박물관이다. 고대 파슈 문화의 유물, 쓰촨성 불교 유물, 그리고 장대천 화백의 작품 등 다양한 전시물을 통해 쓰촨의 깊은 역사와 다채로운 문화를 엿볼 수 있다. 칭양구 환화시루에는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두보가 머물렀던 두푸 초당이 있다. 고즈넉한 정원과 연못, 시비 등이 어우러져 문학적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조용히 산책하며 사색하기 좋다.

청두의 옛 거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공간들도 있다. 우허우구 우허우츠에 조성된 진리 옛 거리는 삼국시대 촉한의 역사와 쓰촨 민속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전통 거리이다. 고풍스러운 건축물과 등불, 그리고 쓰촨 전통 간식, 공예품 상점들이 어우러져 활기찬 분위기를 자아낸다. 밤에는 더욱 아름다운 야경을 선사한다. 칭양구에 있는 콴자이샹즈는 전통적인 쓰촨 건축물과 함께 트렌디한 카페, 레스토랑, 갤러리 등이 조화를 이루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톈푸신구에 위치한 원더랜드는 거대한 실내 워터파크와 아쿠아리움을 갖춘 복합 엔터테인먼트 시설이다. 아열대 해변을 테마로 조성되어 날씨에 상관없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해양 생물들을 만날 수 있다.

쓰촨 요리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쓰촨 요리 박물관은 피두구에 있다. 쓰촨 요리의 역사와 문화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곳으로, 요리의 기원, 조리법, 식재료 등을 배울 수 있으며, 실제 요리 시연과 시식 체험도 가능하여 미식가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우허우구 남일단 일환루에 위치한 쓰촨 대학교 박물관은 쓰촨 대학교 내에 있다. 고고학, 민족학, 자연사 등 다양한 분야의 소장품을 전시하고 있으며, 특히 쓰촨 지역의 소수 민족 문화와 관련된 자료가 풍부하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