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가볼만한곳, 광한루원부터 천년의 향기 지리산까지 다채로운 매력

80
광한루원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김지호)
광한루원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김지호)

[투어코리아=정수영 기자] 남원은 전북에 위치한 유서 깊은 도시로, 고전 소설 춘향전의 배경이자 지리산의 수려한 자연을 품고 있다. 이곳은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현대적인 문화 공간이 조화를 이루며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남원의 가장 대표적인 명소인 광한루원은 춘향과 이몽룡의 사랑 이야기가 깃든 조선 시대 대표적인 누원이다. 연못, 누각, 다리가 어우러져 고즈넉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며, 오작교를 건너면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 밤에는 아름다운 조명으로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야경 명소이기도 하다.

광한루원 인근에는 춘향전의 스토리를 테마로 조성된 춘향테마파크가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춘향전의 세계를 체험하고 다양한 포토존에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국립지리산 자연휴양림은 울창한 숲과 맑은 계곡이 어우러진 자연 휴식 공간이다. 다양한 숲길을 따라 산책을 즐기거나 숲속의 집에서 하룻밤을 보내며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지리산 자락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 자리한 실상사는 통일신라 시대에 창건된 천년 고찰이다. 다양한 국보와 보물급 문화재를 소장하고 있다.

남원의 지리산 아래에는 최장 길이를 자랑하는 지리산 뱀사골 계곡이 있다. 옥빛 물과 기암괴석, 울창한 숲이 어우러져 여름철 피서지로 인기가 많으며, 탐방로를 따라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된다. 

남원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이해하고 싶다면 남원향교를 방문하는 것이 좋다. 조선 시대 교육 기관이었던 향교는 전통 건축미를 잘 간직하고 있으며,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선비들의 숨결을 느낄 수 있다. 남원의 전통 가옥과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남원 예촌은 한옥 숙박 시설과 함께 전통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1
1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