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바다와 푸른 숲이 어우러진 건강의 섬 ‘완도 여행’

84
완도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라이브스튜디오)
완도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라이브스튜디오)

[투어코리아=정수영 기자] 전남 완도는 청정한 바다와  풍부한 해산물, 그리고 ‘건강의 섬’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마디로 푸른 자연에서 힐링하며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다.

완도군 군외면에 위치한 완도수목원은 국내 유일의 난대림 수목원으로, 2,000여 종의 다양한 식물이 뿌리를 내리고 있다. 울창한 숲길을 따라 산책을 즐기며  맑은 공기를 마시고, 온실에서는 희귀한 열대 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청해포구촬영장은 해상왕 장보고의 일대기를 다룬 드라마 ‘해신’의 촬영지로 조성된 세트장이다. 신라방, 당나라 거리, 청해진 본영 등 옛 해상 무역 기지의 모습을 재현해 놓아 역사 드라마 속으로 들어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다도해일출공원 정상에 위치한 완도 전망타워는 높이가 76m나 된다. 완도읍내와 다도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360도로  굽어볼  수 있으며, 특히 일몰과 야경이 아름다답다.

완도타워까지 편안하게 이동하며 주변 해안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완도타워 모노레일도 운영 중이다.

완도읍에선 매월 5일과 10일에 5일시장이 선다. 완도의 신선한 해산물과 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현지인들의 삶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곳이다.

완도항과 가까운 곳에 조성된 해변공원은 잘 정돈된 산책로와 푸른 잔디밭이 있어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기 좋다. 

해조류센터는 완도의 주요 특산물인 해조류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전시를 볼 수 있는 곳이며 사진찍기에도 좋다.

완도에는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카페들이 있다. 당인리 포레스트는 갓 구운 빵과 향긋한 커피를 맛볼 수 있는 베이커리 카페이며, 망석리의 카페 오지다는 완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