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가볼만한곳, 금문교의 웅장함과 도시의 다채로운 매력

81
금문교 (ⓒ픽사베이)
금문교 (ⓒ픽사베이)

[투어코리아=정수영 기자] 샌프란시스코는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주에 위치한 항구 도시로, 웅장한 자연경관과 독특한 문화, 자유로운 분위기가 어우러져 전 세계 여행객들을 매료시킨다.

샌프란시스코의 상징이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물인 금문교(Golden Gate Bridge)는 샌프란시스코만과 태평양을 잇는 웅장한 다리이다. 붉은색의 다리가 안개와 어우러지는 모습은 샌프란시스코의 대표적인 풍경을 이룬다. 자전거를 타고 다리를 건너거나 주변 전망대에서 다양한 각도로 감상하기 좋다.

샌프란시스코의 명물 중 하나인 피어 39(Pier 39)는 활기찬 부두로, 바다사자들이 일광욕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다양한 해산물 레스토랑과 기념품 가게가 있어 미식과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구불구불한 길로 알려진 롬바드 스트리트(Lombard Street)는 8개의 급격한 경사로와 아름다운 꽃들로 장식되어 있다. 자동차를 타고 내려가거나 걸어서 구불구불한 길을 감상하며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샌프란시스코만의 작은 섬에 위치한 알카트라즈 섬은 과거 악명 높은 연방 교도소였다. 현재는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관광객들에게 개방되며, 페리를 타고 섬에 들어가 역사적인 감옥 내부를 둘러볼 수 있다.

샌프란시스코의 중심부에 위치한 유니언 스퀘어(Union Square)는 대형 백화점, 부티크 상점, 호텔이 밀집해 있는 쇼핑과 문화의 중심지이다. 활기찬 도시의 분위기를 느끼며 쇼핑을 즐기거나 주변 카페에서 휴식을 취하기 좋다.

다채로운 문화를 엿볼 수 있는 피셔맨스 워프(Fisherman’s Wharf)는 샌프란시스코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 중 하나다. 갓 잡은 신선한 해산물 요리와 클램 차우더 등을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이 많다.

샌프란시스코의 상징적인 교통수단인 케이블카는 언덕이 많은 도시 지형을 오르내리며 독특한 탑승 경험을 제공한다. 도시의 경사를 따라 움직이는 케이블카를 타며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