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연차 써서 다녀오기 좋은 8월 국내 여행지

99
[제주도] 8월 국내 여행지 추천 3 / 사진=unplash@min yong Um
[제주도] 8월 국내 여행지 추천 3 / 사진=unplash@min yong Um

여름휴가 연차를 사용하여 8월 국내 여행지로 떠나 보는 것은 어떨까요? 산과 바다, 그리고 계곡의 삼박자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우리나라입니다. 여름휴가 연차가 아깝지 않을 정도로 금수강산 아름다운 8월 국내 여행지로 추천해 드릴게요.

여름에만 즐길 수 있는 낭만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강원도 여행

설악산 / 사진=unplash@Alexa Soh
설악산 / 사진=unplash@Alexa Soh

강원도는 여름휴가 연차 써서 다녀오기 좋은 8월 국내 여행지의 정석이죠. 에메랄드빛 동해와 설악산, 오대산 등 푸른 산의 경치, 그리고 해수욕, 서핑, 트레킹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신선한 해산물과 산채 비빔밥 등 맛있는 음식도 빼놓을 수 없고요. 연차를 사용해 넉넉하게 강원도의 자연 속에서 진정한 힐링을 경험해 보세요.

✅속초

동해의 대표적인 관광 도시 속초! 바다를 즐겨도 좋고 케이블카를 타고 설악산의 절경을 즐겨도 좋습니다. 또 신선한 해산물과 먹거리 가득한 속초중앙시장에서 미식을 즐겨도 좋고요.

✅강릉

경포 해변으로 유명했던 강릉은 이제 커피의 도시라 불러도 손색이 없는데요. 해변을 따라 늘어선 예쁜 카페에서 동해를 바라보며 아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죠. 또 오죽헌, 선교장, 서핑, 요트 투어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기다리고 있어요.

육백마지기 은하수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김민수
육백마지기 은하수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김민수

✅평창

국내에서 가장 스위스의 자연을 닮은 평창입니다. 드넓은 초원을 양과 함께할 수도 있고, 거대한 풍차를 배경으로 여름 추억도 남길 수 있죠.

특히 올해는 오로라, 은하수를 보기 가장 좋은 해로 알려져 있는데요. 맑은 하늘의 평창에서 밤하늘 투어를 위해 여름휴가 연차를 사용해 다녀오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전북 여행

전주 / 사진=unplash@MosSukjarpenkraisri
전주 / 사진=unplash@MosSukjarpenkraisri

깊은 역사와 전통, 그리고 풍요로운 먹거리. 오감 만족 여름휴가를 계획 중이라면 전라북도는 가히 최고의 선택이 될 겁니다.

✅전주

우리나라 대표 전통 도시 전주는 고급스러운 한옥이 무엇인지를 제대로 보여주는 장소입니다. 한복을 입고 경기전, 전동성당, 한옥마을, 전주향교, 덕진공원 등을 둘러보며 고풍스러운 한옥이 무엇인지 엿볼 수 있죠.

또 전주비빔밥, 콩나물국밥, 막걸리는 전주 여행에서 즐기는 최고의 호사가 아닐까 싶네요.

✅군산

군산은 레트로 감성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도시입니다. 일제 강점기 건물들이 남아있는 근대화 거리, SNS 인생샷 찍기 좋은 경암동 철길마을 등을 통해 역사는 물론 고군산군도를 통해 섬 여행을 계획할 수도 있어요.

특히 군산은 전국 3대 짬뽕으로 유명하여 여행 중 침 고이는 짬뽕도 함께 곁들일 수 있답니다.

나바위성당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황성훈
나바위성당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황성훈

✅익산

최근 유명한 예능PD의 채널을 통해 더 주목받고 있는 익산은 떠오르고 있는 전북 여행지입니다. 클래식한 미륵사지 코스를 통해 백제의 문화를 엿보는 것 외에도 익산역 근처로 먹거리 투어를 다녀와도 괜찮죠.

여름휴가로 익산이 괜찮은 이유 중 또 하나는 기차로 약 1시간 30분이면 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침 일찍 간다면 당일치기 여행도 OK

제주도 여행

제주도 / 사진=unplash@Finn
제주도 / 사진=unplash@Finn

다른 건 몰라도 풍경 하나만큼은 국민 모두에게 사랑받는 여행지. 제주도는 여름휴가 연차를 길게 써서 떠나도 부족할 만큼 좋은 곳입니다. 이국적인 바다, 해수욕, 오름, 트레킹, 올레길, 카페와 맛집까지 없는 게 없습니다.

✅제주시

제주 여행의 관문인 제주시는 도착과 동시에 제주의 활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공항 근처 동문시장, 용두암, 용담 해안로 등 비행기에서 내려 곧바로 제주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들이 너무나 많죠.

자연보단 현지인들의 생활을 엿보고 싶다면 제주시를 먼저 둘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서귀포

남부 서귀포는 따뜻한 기후 덕분에 야자수가 늘어서 있는 모습이 특히 이국적입니다. 중문관광단지의 다양한 놀거리와 시원하면서 신비로운 폭포(천지연, 정방 등)도 만날 수 있죠. 

✅한라산 트레킹

여름휴가 연차를 써서라도 다녀올 것을 추천하는 한라산 트레킹!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를 가진 한라산은 정상에 오르지 않더라도 어리목, 영실 등 다양한 코스를 통해 그 기운을 담아갈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왕 온 김에 백록담을 보고 가는 것이 좋겠죠?

+1
1
+1
0
+1
0
+1
1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