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어코리아=정수영 기자] 포항은 경상북도 동해안에 위치한 도시로, 푸른 동해 바다와 독특한 해안 절경, 그리고 산업 도시의 활기가 어우러진 매력적인 곳이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여유를 즐기거나 액티비티, 다양한 문화 체험까지 즐길 수 있다.
포항의 해안선을 따라 이색적인 풍경과 해변들이 펼쳐진다. 북구 청하면에 위치한 이가리 닻 전망대는 배의 닻을 형상화한 독특한 디자인의 전망대로, 바다 위를 걷는 듯한 짜릿함과 함께 동해의 푸른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전망대 인근에는 고즈넉한 이가리 간이해변이 있어 조용하게 해변을 즐기기 좋다.
넓은 백사장과 깨끗한 바닷물을 자랑하는 월포해수욕장은 가족 단위 피서객에게 인기가 많다. 오도1리 간이해수욕장은 아담하고 평화로운 분위기의 해변이며, 칠포해수욕장은 캠핑과 서핑 등 다양한 해양 레저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칠포해수욕장 인근의 곤륜산은 해발 170m의 낮은 산이지만, 정상에 오르면 활공장이 있어 패러글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탁 트인 바다와 함께 포항 시내를 조망할 수 있는 멋진 뷰포인트이기도 하다.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곳도 많다. 청하체리힐은 6월부터 체리 따기 등 과일 수확 체험을 할 수 있는 농원으로,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아무르 망고는 체험형 키즈카페로 망고 수확 체험을 비롯하여 놀이시설, 망고빙수 만들기 체험등을 하며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포항의 역사와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사방기념공원은 해안 사방사업의 역사를 기념하고 숲의 중요성을 알리는 공원이다. 다양한 조형물과 숲길이 조성되어 있어 산책을 즐기며 자연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다. 영일민속박물관은 영일 지역의 역사와 전통 민속 문화를 전시하고 있는 박물관이다. 옛 생활 도구와 유물들을 통해 지역의 삶과 문화를 이해할 수 있다.
- 남해 가볼만한곳, 푸른 바다와 이국적인 마을이 어우러진 보물섬
- 대구 아이와 가볼만한곳, 앞산의 비경과 수목원의 평화로움 만끽
- 수십년간 통행 제한 ‘제천 탁사정 산책로’ 개방…직접 걸으며 아름다움 느껴보세요!
- 강원도 가볼만한곳, 아름다운 자연과 다채로운 즐길 거리의 핵심 명소
- 거제 가볼만한곳, 바람의 언덕부터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까지 다채로운 매력 탐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