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후기 정조대왕의 애민정신이 고스란히 담긴 수원 화성 행궁,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이곳은 역사와 현재가 공존하는 수원 명소입니다.
특히 수원 화성 행궁 주변에는 역사적인 장소와 현대적인 즐길 거리가 겹쳐져 있어 매력적인 수원 데이트 코스로 손꼽히죠.
터벅터벅 성곽을 따라 이어지는 수원 화성 행궁 놀거리를 통해 데이트 코스를 완성 시켜보세요.
수원통닭거리
-경기 수원시 팔달구 팔달로1가 46-2

“이것은 과자인가 통닭인가, 지금까지 이런 맛은 없었다”의 명대사가 나온 수원 화성 행궁 놀거리 장소 첫 번째 장소, 수원통닭거리입니다.
통닭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이미 성지로 입소문 난 곳으로, 가마솥에 튀겨낸 바삭한 통닭이 한 줄로 늘어선 거리라고 할 수 있죠.
수원 화성 행궁을 산책하다가 허기 진 배를 바삭바삭 통닭으로 채우고 싶다면 꼭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수원시립미술관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33
▶운영시간 : 10:00-19:00 [3~10월] 10:00-18:00 [11~2월] | 월요일 휴관
▶입장료 : 성인 4,000원 / 청소년 2,000원 / 어린이 1,000원
수원 화성 행궁 바로 옆에 위치한 수원시립미술관은 무채색 콘크리트와 자연과 조화로움을 이뤄낸 건축미가 인상적입니다. 저렴한 입장권으로 다양한 전시와 관람, 이벤트, 워크숍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옥상 정원에 올라 수원 화성행궁과 팔달산 전경을 조망할 수 있다는 점은 수원시립미술관만의 매력 포인트.
행리단길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 43

수원판 경리단길이라 불리는 행리단길은 골목 사이사이 감성 카페와 공방, 포토존이 숨어 있는 힙한 거리입니다.
한옥을 개조한 카페에서 루프탑을 즐기며 수원 화성 행궁의 풍경을 감상하거나, 소품샵과 전시 공간을 둘러보는 소소한 재미를 통해 수원 데이트를 이어나갈 수 있죠.
중간중간 마주치는 벽화와 포토존을 통해 예쁜 사진 한 장도 남길 수 있답니다.
방화수류정
-경기 수원시 팔달구 수원천로392번길 44-6 방화수류정

연못 위 ㄱ자형으로 돌출된 독특한 구조, 사방으로 시야가 탁 트인 누각. 방화수류정은 수원 화성의 동북각루 중에서도 가장 운치 있는 장소로 꼽힙니다. 화성의 능선과 용연의 고요한 수면이 한눈에 들어오죠.
용연을 기점으로 피크닉을 즐기는 현지인 필수 데이트 코스로, 오히려 화성행궁보다 더 감성적이라는 얘기도 들립니다. 행리단길에서 테이크아웃한 음식이나 음료를 들고 와, 돗자리를 깔고 노을을 바라보거나 밤바람을 맞아보세요.
- 뚜벅이 혼자 여행 하기 좋은 곳 | 조용한 쉼표 같은 장소
- 하계휴가 1등 여행지, 다들 ‘강원도’로 간다고?
- 아랍 에미리트 두바이 여행에서 ‘꼭’ 해봐야 하는 체험
- 동해안 여행, 여름에 갈 만한 곳은 무조건 ‘이곳’이지!
- “3대 홍해 휴양지” 이집트 샤름 엘 셰이크(+항공편, 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