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가볼만한곳, 아름다운 호수 공원과 도시의 매력

62
세종호수공원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세종호수공원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투어코리아=정수영 기자] 세종시는 대한민국의 행정중심복합도시이자, 아름다운 자연과 현대적인 건축물이 조화를 이루는 곳이다. 

세종시의 명소인 세종호수공원은 넓은 호수와 잘 조성된 산책로, 자전거 도로가 있어 여유롭게 산책하거나 수상 레저를 즐기기 좋다. 호수 주변에는 다양한 테마 섬과 공연 무대가 있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세종호수공원과 인접한 국립세종수목원은 사계절 전시온실, 한국전통정원 등 다양한 테마 정원이 조성되어 있다. 다채로운 식물들을 감상하며 자연 속에서 힐링하기 좋은 곳이다.

세종시의 독특한 건축물과 행정 도시의 면모를 엿볼 수 있는 곳도 많다. 대통령기록관은 역대 대통령들의 기록물과 유품을 보존, 전시하는 곳이다. 태극기를 형상화한 독특한 건축물이 인상적이며, 대한민국의 현대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세종시의 자연 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금강보행교가 있다. 원형으로 된 다리가 금강 위를 가로지르며,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를 위한 공간으로 조성되어 있다. 야간에는 아름다운 조명이 켜져 환상적인 야경을 선사한다.

금강변에 조성된 세종중앙공원은 넓은 잔디밭과 다양한 수목이 어우러진 도심 속 녹색 공간이다. 피크닉을 즐기거나 산책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다.

세종시 어진동에 있는 국립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과 전시가 마련된 박물관이다. 쉽고 재미있게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장소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