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휴가를 내기 부담스럽거나 해외여행의 비용 경비가 없을 때. 그럴 땐 국내 1박 2일 여행지가 제격입니다. 주말을 이용해 가볍게 떠날 수 있으면서도 반복되는 일상의 따분함을 날려줄 수 있는 곳.
지금 바로 국내 1박 2일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당장 주말에 떠나도 후회하지 않을 여행 코스를 만나보세요.
경주

신라의 고도 경주는 도시 전체가 하나의 박물관이라 불릴 만큼 둘러 볼 만한 곳이 참으로 많습니다. 동시에 트렌디한 감성도 어우러져, 1박 2일 일정으로도 충분한 만족감을 준다고 할 수 있죠.
✔DAY 1
대릉원과 첨성대에서 경주 여행의 하이라이트는 물론 불국사와 석굴암을 방문하여 초등학생 시절 수학여행 떠난 듯 즐겨보세요. 저녁에는 동궁과 월지의 수려한 야경을 감상하며 하루를 마무리.
✔DAY 2
2일차의 시작은 황리단길을 둘러 보며 맛있는 시간을 갖고, 교촌마을에 들러 한옥의 매력을 마음것 만끽 하고 복귀하기.
▶유적지 중심 여행 + 트렌디한 상권
▶동궁과 월지 야경 필수 관람
▶교통 접근성 우수, 대중교통만으로도 충분한 여행 가능
속초

국내 1박 2일 여행지 두 번째, 속초입니다. 속초는 설악산의 기운과 동해의 시원함을 동시에 만날 수 있어 1박 2일로 다녀오기 좋은 동해안 대표 여행지죠.
DAY 1
속초해수욕장에서 시원한 해변 산책을 즐긴 뒤,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 신선한 해산물과 지역 먹거리를 맛보며 활기차게 여행을 시작해보세요. 이후 영금정에서 끝내주는 동해안 일몰과 파도 소리를 감상하며 하루를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DAY 2
폭염이 지속 되는 요즘, 설악산 등반도 좋지만 너무 덥다면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도 문제 없습니다. 울산바위를 비롯한 설악산의 절경을 감상하고 여유있게 복귀하기.
▶바다와 산, 자연 명소가 압도적인 조합
▶전통시장과 로컬 음식 맛보기
전주

전북의 중심 전주는 국내 1박 2일 여행지 중 한옥+문화+미식 세 마리 토끼를 다잡은 도시라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즈넉한 한옥마을을 바라보며 맛보는 전라도 손맛은 코와 혀를 간질이죠.
DAY 1
전주 한옥마을에서 우리나라의 정통 한옥을 만끽하고, 한복을 입고 오목대, 경기전 산책을 하면서 예쁜 사진 한 장 남겨보세요. 저녁에는 비빔밥, 콩나물국밥 등 솜씨 좋은 전주 한식을 맛보며 하루를 맛있게 마무리하기.
DAY 2
남부시장 청년몰에서 수공예 제품과 개성 있는 간식들을 즐긴 후, 전동성당과 벽화마을에서 전주의 또 다른 면모도 만나보세요.
▶한옥문화와 먹거리를 동시에 경험
▶도보 중심 여행에 최적화
▶젊은 여행자부터 가족 단위까지 모두 만족
- 8월 시원한 해외 여행지 추천 | 에어컨 생각 안 나는 여름 여행지
- 경산 여행 코스 | 한국의 세 성인을 배출한 경산 가볼 만한 곳 추천
- 춘천 놀거리 베스트 4 시원한 호반의 도시에서 제대로 노는 방법
- 고기리계곡 | 서울에서 단 30분이면 만나는 용인 계곡 추천
- ‘대만족’ 충청도 계곡 4 여름의 ‘참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