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실내 가볼 만한 곳 | 부산도 이런 더위 처음이야…

10

항구 도시 부산. 부산의 시원함을 상징하는 해운대와 광안리 바닷가도 무색하게 만들 정도로 뜨거운 햇볕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야외 활동은 엄두조차 낼 수 없을 정도인데요.

이럴 땐 부산 실내 가볼 만한 곳을 방문하여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쐬며 쾌적하게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문화공감수정

문화공감수정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문화공감수정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주소 : 부산 동구 홍곡로 75

▶운영시간 : 10:00-17:00 | 월요일 휴무

▶입장료 : 1,000원

근대기 일본식 가옥의 원형을 보존한 등록문화재로, 고풍스러운 양식과 세심하게 관리된 내부 공간, 그리고 차 한 잔 마시며 역사적인 배경을 느껴볼 수 있는 부산 실내 가볼 만한 곳입니다.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며 사진이 예쁘게 나와서 인증샷 찍기에도 부담 없습니다. 이 외에도 부산 역사에 관련된 책을 읽으며 적산가옥 특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도그민

도그민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도그민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주소 :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239 샤인빌딩 6층

▶운영시간 : 11:00-22:00 | 매달 1, 3, 5번째 수요일 휴무

▶입장료 : 8,000원 [고등~성인] 6,000원 [유아~중학생]

반려견 미용, 목욕, 호텔, 놀이시설이 한곳에 모여 있는 종합 애견 공간으로, 넓은 실내에서 탁 트인 광안리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부산 실내 가볼 만한 곳입니다.

보호자는 쾌적한 환경에서 광안리의 아름다운 뷰를, 반려견은 자유롭게 친구들과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부산시민공원역사관

부산시민공원 역사문화관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부산시민공원 역사문화관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주소 : 부산 부산진구 시민공원로 73

▶운영시간 : 09:00-18:00 | 월요일 휴관

▶입장료 : 무료

무려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우리 땅이었지만 우리 땅이 아니었던 이 공간의 애환과 역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장소입니다. 부산의 허파라 불리는 부산시민공원 안에 있으며, 일제강점기 경마장과 군속 훈련소, 그리고 해방 이후 미군기지 ‘캠프 하야리아’로 사용된 흔적을 엿볼 수 있습니다.

역사관 건물은 과거 미군 장교클럽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역사관으로 리모델링한 것인데요. 건물 자체에서도 그 흔적을 엿볼 수 있다는 것이 재밌는 점입니다.

쾌적한 실내에서 부산의 근현대사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부산 실내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유엔평화기념관

유엔평화기념관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유엔평화기념관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주소 : 부산 남구 홍곡로320번길 106

▶운영시간 : 10:00-18:00

▶입장료 : 무료

6.25 전쟁 당시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목숨 바쳐 싸웠던 유엔 참전용사들의 희생을 기리고, 세계 평화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공간입니다.

이곳에서는 유엔군의 참전 배경과 과정, 그리고 다양한 전시물과 영상 자료를 만날 수 있습니다. 푹푹 찌는 날씨, 부산 실내 가볼 만한 곳인 유엔 평화기념관에서 시원하게 머물며 평화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겨보는 시간을 갖는 것은 어떨까요?

+1
1
+1
0
+1
1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