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탄 신도시라는 별칭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 해외여행을 왔지만 우리나라의 신도시 느낌과 비슷해서 붙여진 별칭이죠. 그
러나, 광활한 대자연과 유목 문화, 그리고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의 매력이 공존하여 독특한 풍경을 만들어 내는곳이 바로 몽골의 심장, 울란바토르입니다.
그렇다면 울란바토르 여행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핵심적인 요소들은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놓치지 말고 즐겨보세요
테를지 국립공원

울란바토르 여행 근교에서 만날 수 있는 테를지 국립공원은 몽골의 대자연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명소입니다. 아래의 체험은 꼭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거북이바위 & 아리야발 사원
테를지 국립공원의 대표 포토존, 거북이바위를 통해 자연이 만든 기암괴석의 신비로움을 느껴보세요. 또 108계단을 올라야 하는 아리야발사원에 올라 초록초록한 풍경을 맛보시길 바랍니다.

✔승마 체험
지평선이 보이는 초원을 말 타고 달려보는 경험은 울란바토르 여행의 하이라이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습니다.
✔게르 숙박
몽골 전통 가옥인 ‘게르’에서 하룻밤을 보내며 유목민의 삶을 체험하고, 밤하늘을 수놓은 쏟아지는 별들을 감상하는 것은 울란바토르 여행의 낭만입니다.
울란바토르 칭기즈 칸 동상

칭기즈 칸 기마상 단지는 울란바토르에서 동쪽 약 54km 떨어진 톤진 볼독에 자리한 초대형 동상입니다.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된 높이 약 40m의 기마상은 세계에서 가장 큰 말 위 조형물이죠.
내부 엘리베이터와 계단을 통해 말머리 부분의 전망대까지 올라가면 끝없이 펼쳐지는 몽골 초원 풍경을 파노라마처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몽탄 신도시

급속히 발전 중인 울란바토르 도심은 한국의 편의 시설과 몽골 문화가 조화를 이뤄 ‘몽탄 신도시’라는 별칭을 얻게되었습니다. 그만큼 울란바토르 여행 중엔 우리나라의 문화를 만날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 수흐바타르 광장
몽골의 중심 울란바토르, 그 중심에 있는 광장 수흐바타르 광장입니다. 몽골 국회의사당, 국립오페라극장 등 현대적인 주요 관광지가 밀집해 있습니다. 현지인들의 일상과 활기도 엿볼 수 있는 곳입니다.
✔ 간단 테그치늘렌 사원
몽골 최대 규모의 불교 사원으로, 거대한 불상과 승려들의 수행 모습을 볼 수 있어 몽골 불교 문화를 체험하기 좋습니다. 온전한 기쁨을 주는 위대한 장소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 자이승 전망대
시내 외곽 언덕에 위치하여 울란바토르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최고의 전망대입니다. 특히 야경이 아름다운 울란바토르 여행지입니다.
✔ 현대식 쇼핑 & 편의시설
시내에는 이마트, CU, GS25 등 우리나라 브랜드의 편의점과 대형 마트가 들어서 있어 울란바토르 여행에서 매우 반갑게 느껴집니다.
몽골음식

울란바토르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독특한 몽골 음식이겠죠.
✔ 허르헉
돌 위에서 찌는 방식으로 조리한 허르헉은 육즙 가득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입니다.
✔ 수태차
몽골 유목민들이 즐겨 마시는 짭짤한 우유 차로, 몽골 현지의 맛을 경험하기 좋은 음료입니다. 몽골식 밀크티라 생각하면 편합니다.
✔ 초이왕, 호쇼르
몽골식 볶음국수인 초이왕, 튀긴 만두인 호쇼르 등 다양한 현지 음식들을 맛보며 몽골의 식문화를 맛보세요.
✔ 츠이반
수제 면에 양고기와 야채를 볶아 만든 볶음 국수 요리로, 담백하면서도 포만감 이 좋아 울란바토르 여행 중 든든한 한 끼로 좋습니다.
- “가족·연인·나홀로족 모두 만족!” 호텔 라마다 속초, 맞춤형 여름 프로모션
- “여긴 현지인만 알아…” 평창 여행지 추천, 막동계곡
- 스웨덴 스톡홀름, 북유럽의 낭만 여행지 추천
- 울진 가볼 만한 곳 베스트 4 이렇게 좋을 줄 몰랐다
- 2025 추석 연휴, 3대가 함께해도 ‘대만족’ 2박 3일 국내 여행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