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어코리아=이민성 기자] 금산은 충청남도 남동부에 위치하며, 금강의 맑은 물줄기와 산이 어우러져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금산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칠백의총은 임진왜란 당시 의병을 이끌었던 조헌과 영규대사를 비롯한 700여 명의 의병들이 장렬히 전사한 곳이다. 그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기 위해 조성된 곳으로, 엄숙하고 경건한 분위기 속에서 역사의 의미를 되새기기 좋다.
금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곳들도 있다. 금산 적벽강은 금강 상류에 위치하며, 붉은 바위 절벽이 강물과 어우러져 빼어난 절경을 자랑한다. 금산의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이자 산책 명소다.
적벽강에 조성된 월영산 출렁다리는 270m 길이로 강 위를 가로지르며 아찔한 스릴과 함께 아름다운 금강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인근에는 분위기 좋은 카페들이 많다. 여울목카페, 아일랜드 금산, 송주미술관 카페 등에서 강변 풍경을 바라보며 여유를 즐기기 좋다.
남이면의 남이 자연휴양림은 울창한 숲과 맑은 공기를 자랑하는 곳으로, 숲속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힐링하기 좋다.
대둔산 자연휴양림은 대둔산 자락에 조성된 곳이다. 울창한 숲과 맑은 계곡이 어우러져 자연 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기 좋다. 휴양림 주변에는 대둔산 캠핑랜드가 있어 물놀이와 캠핑을 즐기기 좋으며, 대둔산 집라인은 산의 경사를 활용한 짜릿한 스릴을 선사한다. 대둔산 자락에 자리한 태고사 대웅전은 고즈넉한 사찰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 더운데 뭐 먹지?…더위에 지친 심신 달래고 기(氣) 충전 ‘보신 여행’ 어때
- 삼천포 가볼만한곳, 대교의 야경과 활기 넘치는 수산시장의 매력
- 명동 가볼만한곳, 화려한 쇼핑과 문화, 자연이 어우러진 서울 여행
-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미래 도시의 풍경과 낭만적인 수변 공원
- 부안 변산반도 여행, 천년 고려청자의 멋‧내소사 고풍스러운 아름다움에 ‘매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