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여행 적기, 겨울 여행지로 딱 좋은 이유

1
대만 여행 적기, 겨울 여행지 추천 / ⓒ인포매틱스뷰
대만 여행 적기, 겨울 여행지 추천 / ⓒ인포매틱스뷰

“춥다 추워! 우리나라 겨울은 왜 이리 추운 거야!”라고 생각하신 분은 겨울 여행지로 딱인 대만을 확인해 보세요. 대만 여행 적기인 11월부터 2월의 평균 기온은 우리나라와 비교해 보면 이렇게나 쾌적할 수가 없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부담 없는 항공권과 합리적인 물가로 다녀올 수 있는 대만 여행 적기를 알려드릴게요.

대만기후

대만 기후 / ⓒ인포매틱스뷰
대만 기후 / ⓒ인포매틱스뷰

대만은 아열대와 열대 기후가 섞여 있는 지역으로, 계절에 따른 기온 차이는 크지 않은 편입니다. 여름(6~9월)은 덥고 습하며 태풍이 자주 지나가는 시기라 여행에 다소 제약이 따를 수 있는데요.

반면 겨울(12~2월)은 평균 기온이 15~20도 내외로 온화하고, 비가 적으며 습도도 낮아 여행하기 매우 쾌적하다고 할 수 있죠.

※대만 평균 날씨 (아큐웨더 참고)

12월 평균 기온 | 최저 15℃~최고 20℃

1월 평균 기온   | 최저 15℃~최고 18℃

2월 평균 기온   | 최저 13℃~최고 21℃

특히 대만 북부(타이베이, 신베이 등)는 간간이 비가 오지만 남부(가오슝, 타이난 등)는 건조하고 따뜻한 날씨가 이어져, 겨울 여행지로 대만 여행이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이유죠.

12월 한국의 얼음장 같은 피해 따뜻한 곳을 찾는다면, 지금이야말로 대만 여행 적기입니다. (항공권은 빠르면 빠를수록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음)

타이베이 & 지우펀

타이베이 & 지우펀 / ⓒ인포매틱스뷰
타이베이 & 지우펀 / ⓒ인포매틱스뷰

대만 여행을 처음 간다면 타이베이를 추천합니다. 대만의 수도인 만큼 교통의 편리함은 물론 야시장·카페·쇼핑까지 골고루 갖춰져 있어 짧은 여행에도 만족도가 높죠. 겨울철 타이베이는 평균 15도 전후로, 겉옷 하나면 충분합니다.

특히 타이베이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지우펀도 다녀올 수 있으면 꼭 다녀오세요. 산속 마을을 따라 이어지는 홍등, 안개 자욱한 골목길, 그리고 따뜻한 어묵탕이나 우육면 한 그릇은 지브리 감성을 좋아하는 여행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이 됩니다.

버스나 기차를 타고(기차를 타고 루이팡 역으로 이동 후 버스 환승 시 1시간 20분)갈 수 있지만 택시나 투어 상품을 통해 다녀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부분의 여행객이 일명 예스진지(예류 지질공원, 스펀, 진과스, 지우펀)를 선택하곤 합니다.

가오슝

가오슝 / ⓒ인포매틱스뷰
가오슝 / ⓒ인포매틱스뷰

최근 여러 보도에 따르면 타이베이를 넘볼 만큼 인기 많은 대만 여행지가 바로 가오슝입니다. 대만 남부에 위치한 항구 도시로, 같은 겨울이라도 타이베이보다 따뜻합니다. 가오슝의 평균 기온은 15~21도로, 12월이 대만 여행 적기 중에 적기라고 할 수 있죠.

가오슝은 보얼 예술특구, 아이허강 유람선 투어(사랑의 강), 류허 야시장, 용호탑, 미려도역(미국 여행 웹사이트 ‘BootsnAll’에 의해 세계에서 두 번째로 아름다운 지하철역)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습니다.

타이베이가 조금 뻔할 것 같다면 겨울 여행지로 가오슝,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타이중

타이중 / ⓒ인포매틱스뷰
타이중 / ⓒ인포매틱스뷰

대만 중부 타이중은 알록달록 감각적인 골목과 감각적인 예술 공간이 즐비해 있는 도시입니다. 평균 기온은 14~23도로, 일교차가 있지만 야외 활동하기에 딱 좋은 산책의 계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NS 감성 한가득 고미습지 투어에서 인생샷, 알록달록 색감이 돋보이는 무지개마을, 이름난 맛집이 많은 펑지아야시장까지.

도시 자체가 포토존처럼 꾸며진 타이중은 겨울 여행지로 손색없을 정도고, 화려함 또한 돋보이는 여행지랍니다. 

우리나라의 매서운 추위가 힘들 때, 따뜻한 기온과 활기찬 분위기로 언 마음을 녹여주는 대만. 춥지도 덥지도 않은 ‘딱 좋은 날씨’와 부담 없는 거리, 그리고 맛있는 음식과 낭만적인 풍경까지 있는 최고의 해외 겨울 여행지.

지금부터 천천히 계획해야 대만 여행 적기에 다녀올 수 있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