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반 맛집 BEST5
- 정갈하게 차려낸 진심 담긴 콩요리 한 상, 인제 ‘고향집’
- 보쌈백반으로 유명한 집, 광진구 ‘뽀빠이 기사식당’
- 반찬 하나까지 정성 가득한 시골밥상, 대구 ‘감골식당 성서 본점’
- 묵은지 풍미 가득한 닭볶음탕 전문점, 완주 ‘대승가든’
- 10년 된 김치로 끓여낸 깊은 전골 맛, 용인 ‘처인성토속음식’
백반 맛집은 따끈한 밥과 정성 가득한 반찬을 함께 내어준다. 제철 재료로 만든 반찬은 집밥 같은 편안함을 준다. 푸짐한 구성에 비해 가격이 합리적인 것도 큰 장점이다. 지역마다 다른 반찬의 조합은 먹는 재미를 더한다. 한 끼 식사로 든든함과 만족감을 동시에 준다. 지금부터 백반 맛집 BEST5를 알아보자.
정갈하게 차려낸 진심 담긴 콩요리 한 상, 인제 ‘고향집’


직접 만든 손두부를 활용해 다양한 두부 요리를 선보이는 이곳은 두부전골, 콩비지 백반, 두부구이 등 메뉴마다 두부 본연의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특히 들기름에 노릇하게 구워낸 두부구이는 담백하면서 깔끔해 많은 이들이 찾는 대표 메뉴다. 콩비지 백반 또한 고소하면서 칼칼한 맛이 조화를 이루며 진한 풍미를 자랑해 만족도가 높다. 전반적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에 훌륭한 맛을 갖추고 있어 가성비 좋은 두부 요리를 원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 – 20:00, 1/3번째 수요일 휴무
- ▲가격
콩비지백반 9,000원, 두부구이 12,000, 모두부백반 9,000원
보쌈백반으로 유명한 집, 광진구 ‘뽀빠이 기사식당’


이곳은 직접 만든 손두부를 사용해 두부전골, 콩비지 백반, 두부구이 등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두부 전문점이다. 특히 들기름에 노릇하게 구워낸 두부구이는 담백하면서 깔끔한 맛으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다. 고소하면서 칼칼한 맛이 어우러진 콩비지 백반 역시 깊은 풍미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전반적으로 맛과 품질에 비해 가격이 합리적이어서 가성비 좋은 두부 요리를 찾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 ▲위치
- ▲메뉴
보쌈백반 13,000원 / 돈까스 11,000원
반찬 하나까지 정성 가득한 시골밥상, 대구 ‘감골식당 성서 본점’


옛 맛 그대로인 ‘딩기장’을 맛볼 수 있는 대구 ‘감골식당 성서 본점’. 보리속겨를 도넛 모양으로 빚어 구운 뒤 발효시킨 장인 ‘딩기장’은 구수한 장맛에 달큼한 무말랭이가 들어가 있어 더욱 별미다.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닭, 가오리, 다시마, 문어, 황태를 넣어 달콤 짭짜름한 간장에 조려낸 간장조림을 우엉 잎에 밥과 딩기장을 넣어 싸 먹으면 입안에서 퍼지는 구수함에 절로 고개가 끄덕여진다.
- ▲위치
실시간 맛집 추천: 깊고 진한 국물로 사랑받는 곰탕 맛집 BEST5
-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라스트오더 20:00)
- ▲가격
감골정식 14,000원 가정식백반 7,000원 청국장 8,000원
묵은지 풍미 가득한 닭볶음탕 전문점, 완주 ‘대승가든’


군침 돌게하는 비주얼의 묵은지 닭볶음탕 맛집 완주 ‘대승가든’. 직접 기른 토종닭과 3년 숙성된 묵은지로 요리하는 집으로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이 일품이다. 걸죽한 국물의 다른 닭볶음탕과는 다르게 자극적이지않고 맑고 고소한 국물이 특징. 쫄깃한 식감과 구수한 맛을 위해 한약재를 먹여 직접 키운 토종닭과 전라도 김치의 명성을 그대로 따른 김치는 감칠맛과 풍미가 더해져 한 냄비에서 잘 어우러진다. 농사지은 완두콩을 넣고 지은 솥밥은 밥맛에서부터 맛집임을 증명한다.
- ▲위치
- ▲영업시간
화~일 11:00-21: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가격
김치닭볶음탕 70,000원 백숙 65,000원
10년 된 김치로 끓여낸 깊은 전골 맛, 용인 ‘처인성토속음식’


재료 본연의 맛을 잘 살린 한상 용인 ‘처인성토속음식’. 10년을 숙성시켜 사용하는 묵은지는 천일염과 고추씨로만 담고 숙성시켜 독특하고 진한 향을 낸다. 끓이면 끓일수록 진한 육수가 스며드는 갈빗살은 담백하고 10년을 저장한 묵은지는 깊은 국물 맛을 낸다. 푹 익어 부드러운 묵은지와 보들보들한 갈빗살은 몇 번 씹지않아도 넘어간다고. 손수 농사지어 만드는 밑반찬도 어느하나 정성어리지 않은 게 없다. 모든 음식이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고 내공있는 맛이다.
- ▲위치
경기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 처인성로827번길 116-3
- ▲영업시간
화~일 11:0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가격
묵은지생갈비전골(대) 50,000원, 얼큰동태탕 13,000원
- 깊고 진한 국물로 사랑받는 곰탕 맛집 BEST5
- 신선한 바다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회 맛집 BEST5
- 속을 편안하게 풀어주는 든든한 해장국 맛집 5곳
-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가 매력인 순대 맛집 5곳
- 얼큰한 국물과 시원한 해장 맛이 일품인 매운탕 맛집 5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