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출랜드 | 미천굴을 시작으로 다양한 체험이 가득한 서귀포 놀거리

3

맑은 공기와 깨끗한 물, 제주 특유의 오름이 어우러진 서귀포. 그곳에 자연과 체험, 힐링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복합 관광지가 있습니다. 바로 ‘일출랜드’입니다.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가 가득한 서귀포 놀거리를 찾고 있었다면 일출랜드로 떠나 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천연 용암동굴, 미천굴

미천굴 / 사진=한국관광공사@TourAPI
미천굴 / 사진=한국관광공사@TourAPI

일출랜드의 대표 볼거리는 단연 천연 용암동굴 미천굴입니다. 약 1,700m에 달하는 동굴 중 일부 구간이 개방되어 있으며, 연중 15℃ 안팎의 시원한 기온 덕분에 한여름에도 쾌적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동굴 내부는 미디어 파사드와 제주 자연의 신비로움이 합쳐져 있어서 신비로운 분위기의 사진을 남길 수 있답니다. 특히 천장에서 한 방울씩 떨어지는 물을 모아 만든 연못인 ‘성취의 물’이 있는데 다양한 설이 있는데요.

코에 바르면 1년의 건강, 이마에 바르면 소원 성취, 턱에 바르면 재물운이 따르는 속설! 다만 설일 뿐이므로 맹신은 금물입니다.

사계절 꽃과 식물이 가득한 정원

사계절 꽃과 식물이 가득한 정원 / 사진=한국관광공사@TourAPI
사계절 꽃과 식물이 가득한 정원 / 사진=한국관광공사@TourAPI

미천굴을 나서면 사계절 푸르른 정원이 펼쳐지는데요. 아열대 식물 온실, 돌하르방 전시 코너, 수변공원과 잔디광장 등 계절에 따라 바뀌는 풍경은 언제 방문해도 새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도보를 따라 양옆으로 나 있는 야자수와 관리 해놓은 수풀길이 마치 외국의 정원에 온 듯한 분위기도 만들어줍니다. 의외로 미천굴보다 야외 정원을 둘러보고 만족하는 분들이 많다는 말이 많을 만큼 산책하기 참 좋은 곳입니다.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 사진=한국관광공사@TourAPI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 사진=한국관광공사@TourAPI

일출랜드는 계절에 따라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서귀포 놀거리 장소입니다. 특히 10월부터 12월까지는 제주 하면 빠질 수 없는 감귤 따기 체험! 4~5월에는 제주 특산물인 하귤을 수확하는 체험까지.

이 외에도 여행 중 지친 발과 마음을 달래주는 동백 족욕 체험인 ‘쉬멍 카페(예약제)’, 그리고 도예, 염색, 공예를 직접 만들어보며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남녀노소 프로그램들이 많습니다.

특히 족욕 체험은 인기가 많은 체험으로, 입장권과 함께 예약하면 더 저렴하답니다.

편의성과 접근성

일출랜드 / 사진=한국관광공사@TourAPI
일출랜드 / 사진=한국관광공사@TourAPI

서귀포 놀거리 일출랜드는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해 반려인에게도 추천하는데요. 유모차와 휠체어 대여, 장애인 화장실 등 편의시설 또한 잘 갖춰져 있는 덕분에 누구나 즐길 수 있습니다.

서귀포에서 성산일출봉이나 우도로 가는 길목에 있으므로, 독특한 서귀포 놀거리를 찾고 있다면 일출랜드, 괜찮은 선택이 되리라 믿습니다.

일출랜드

주소: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중산간동로 4150-30 일출랜드

운영시간: 09:00-18:00

입장료: 성인 12,000원 / 청소년 8,000원 / 어린이 7,000원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