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궁화. 예로부터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꽃으로 ‘영원히 피고 또 피어서 지지 않는 꽃’이라는 뜻을 지녔다. 홍천 가볼 만한 곳 중엔 무궁화를 테마로 한 공원이 있다. 바로 무궁화수목원이다.
이곳은 독립운동가 남궁억 선생의 애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조성된 강원도 여행지 추천 장소로, 무궁화로 이루어진 다양한 테마를 즐길 수 있다.
8월, 무궁화수목원에 피어날 아름다운 국화를 감상하러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무궁화로 피어난 애국

강원도 여행지 추천 장소, 무궁화수목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무궁화 테마 수목원이다. 대한민국 국화 무궁화를 보존하고, 특히 독립운동가 남궁억 선생(1863~1939)의 애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조성된 공간이기도 하다.
일제강점기, 민족의 상징조차 탄압받던 시기에 남궁억 선생은 ‘무궁화 동산 만들기’ 운동을 추진하고, 각지에 묘목을 보급하여 무궁화를 통한 민족 혼과 독립의지를 널리 전했다.
무궁화수목원 내 한서남궁억광장은, 그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념하는 대표적인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16개의 테마 주제원

무궁화수목원에는 무궁화 품종원과 미로원을 비롯한 총 16개 테마 주제원을 자랑한다. 한서남궁억광장, 온실, 어린이 놀이터, 숲속 산책로 ‘무궁누리길’ 등 편의시설을 통해 무궁화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다.
특히 녹음 가득한 무궁화 미로원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만한 무궁화 풍경을 자랑하며, 사진찍기에도 부족함이 없는 장소다.
체험 & 프로그램

우리나라 무궁화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고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무궁화 해설프로그램, 꺾꽂이 체험, 무궁화 열쇠고리 만들기 등 교육·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했다면 무궁화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체험해보며 유익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무궁화수목원 이용
무궁화수목원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연중무휴로 이용할 수 있다. 자가용을 이용한다면 홍천읍내에서 약 20분 거리로, 무료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다.
여름 무궁화 개화기를 비롯해 사계절 언제 찾아도 의미 있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 장소다.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무궁화와 그에 얽힌 역사적인 의미를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
홍천 무궁화수목원
-주소:강원 홍천군 북방면 영서로 2937-12
-운영시간
(3월 ~ 10월) 09:00 ~ 18:00(3월 ~ 10월)
(11월 ~ 2월) 09:00 ~ 17:00(11월 ~ 2월)
-입장료: 무료
- 일출랜드 | 미천굴을 시작으로 다양한 체험이 가득한 서귀포 놀거리
- 제대로 된 ‘성수동 맛집’ 추천 TOP 4 [+성수동 고기집]
- 유명산자연휴양림 | 서울 근교 캠핑&차박도 가능한 가평 여행지 추천
- 울릉도 가볼 만한 곳 5 자연 풍경 하나 만큼은 포기가 안되는 국내 여행지 추천
- 옥단이길, 근대문화의 1번지 목포 가볼 만한 곳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