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도시가 풍경은 맵다” 구리 가볼 만한 곳 ‘4선’

1

구리시의 면적은 약 33.3㎢로, 특별·광역시를 제외한 일반 시 중에서 가장 작은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작은 고추가 맵듯 구리 가볼 만한 곳 중에는 다채로운 매력과 할 거리가 숨어있는데요.

특히 도시 한복판에서 상쾌한 공기를 머금을 수 있는 구리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동구릉

동구릉 / 사진=경기관광
동구릉 / 사진=경기관광

▶주소 : 경기 구리시 동구릉로 197

▶운영시간 : 06:00-18:30

▶입장료 : 성인 1,000원 / 만24세 이하, 65세 이상, 유공자, 장애인 무료

조선왕조의 역사를 간접적으로 엿볼 수 있는 동구릉은 구리 가볼 만한 곳 중에서도 단연 으뜸으로 내세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동구릉에는 태조 이성계를 비롯해 9명의 왕과 17명의 왕후가 잠들어 있는데요.

조선 500년 역사를 한번에 느낄 수 있고 울창한 숲길을 따라 걸으며 고즈넉한 능침의 위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이 어우러져 사계절 내내 변화하는 구리의 자연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답니다.

구리 한강시민공원

구리 한강시민공원 코스모스 / 사진=경기관광
구리 한강시민공원 코스모스 / 사진=경기관광

▶주소 : 경기 구리시 코스모스길14번길 249

▶운영시간 : 24시간

▶입장료 : 무료

9월은 코스모스의 계절입니다. 구리 가볼 만한 곳 중 한강시민공원에서는 계절을 타는 다양한 꽃을 즐길 수 있는데요. 9월은 코스모스로 환상적인 풍경을 선사하여 조용했던 구리시에 활기를 북돋아 주죠.

자전거와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여유롭게 둘러보기에도 좋고, 특히 일몰 시간에는 암사대교의 풍경이 더 운치 있게 다가옵니다. 가벼운 캠핑도 가능하니까 참고하셔서 주말 나들이를 떠나보세요.

장자호수공원

장자호수공원 / 사진=한국관광공사@TourAPI
장자호수공원 / 사진=한국관광공사@TourAPI

▶주소 : 경기 구리시 교문동 8호선 장자호수공원역 1번 출구에서 591m

▶운영시간 : 24시간 

▶입장료 : 무료

한때 오폐수로 오염되고 악취가 심했던 장소를 수질 개선과 생태 복원 사업을 통해 이제는 시민들의 공원으로 다시 태어난 구리 가볼 만한 곳, 장자호수생태공원입니다.

걷기 좋은 산책로는 물론 공원 내 체험관에서는 전시와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생태 체험을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어요. 또 8호선 장자호수공원 역 6번 출구에서 내려 5분 거리인 덕분에 접근성까지 좋죠.

특히 주말에도 인파가 적어 서울 근교 힐링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구리타워

구리타워 야경 / 사진=경기관광
구리타워 야경 / 사진=경기관광

▶주소 : 경기 구리시 왕숙천로 49 전망대

▶운영시간 : 09:00-23:00 [12~13시 휴식]

▶입장료 : 무료

구리타워는 최고의 전망을 자랑하는 구리 가볼 만한 곳인데요. 지상 100m 위, 31층 전망대에서 바라본 강동대교의 풍경과 망원경을 통해 더 멀리도 관측할 수 있죠.

특히 구리타워는 구리 여행에서 가장 나중에 방문해야 하는데요. 밤 시간대 구리타워에 오르면 구리와 서울, 그리고 한강의 낭만 가득한 야경을 저녁 11시까지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