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김민석 기자] 강원도 남동쪽에 자리한 삼척시는 맑고 푸른 동해 바다를 따라 아름다운 해안선이 펼쳐진 도시다. 수려한 자연경관과 더불어 풍부한 해산물, 그리고 고유의 문화가 어우러져 방문객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삼척해상케이블카는 탁 트인 동해 바다 위를 가로지르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용화역에서 출발하여 바다와 해안선을 발아래 두고 이동하는 케이블카 안에서는 시원한 바람이 느껴지며, 발아래로 펼쳐지는 에메랄드빛 바다가 시야 가득 들어온다. 창밖으로는 굽이치는 해안 절경이 한눈에 담긴다.
삼척시 진주로에 자리한 삼척중앙시장은 지역민의 삶이 녹아 있는 활기찬 공간이다. 다양한 볼거리와 풍성한 먹거리가 가득하며, 싱싱한 해산물과 제철 농산물이 손님들을 맞이한다. 이곳에서는 상인들의 정겨운 모습과 활기찬 시장 분위기를 직접 느낄 수 있다.
삼척해수욕장 앞에 자리한 삼척 수제버거 오션테이블은 테마타운길에서 동해 바다를 조망하며 수제 버거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넓게 펼쳐진 삼척 바다와 깨끗한 모래사장이 창밖으로 시원하게 펼쳐진다. 이곳의 대표 메뉴인 통새우버거는 두 가지 새우살과 새우 꼬리까지 넣어 만든 패티로 풍부한 새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붉은대게버거는 동해 바다에서 잡히는 홍게를 활용하여 바다향이 물씬 풍기는 특별한 맛을 선사한다. 독특한 메뉴와 신선한 재료, 감각적인 인테리어는 이곳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새천년도로에 위치한 카페 곳간은 쏠비치 리조트 인근 삼척해수욕장과 삼척해변을 마주 보는 오션뷰 카페이다. 따뜻한 우드톤의 현대적인 인테리어는 방문객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 이곳은 특히 소금빵과 베이글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데, 크랙소금빵, 명란감자소금빵, 우유크림소금빵 등 다채로운 소금빵 메뉴와 여러 종류의 베이글을 맛볼 수 있다. 흑임자당고라떼, 곳간프라푸치노와 같은 시그니처 음료도 많은 이들이 찾는다. 신선한 디저트와 함께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낮엔 역사탐방, 해가지면 야경투어… ‘가을 한강 120% 즐기기’
- 통영 가볼 만한 곳, 다채로운 매력 속으로 떠나는 여행
- 포항 가볼 만한 곳, 빛나는 해안 풍경을 마주하는 여행
- 속초 가볼 만한 곳, 동해의 푸른 파도가 머무는 미항
- 대구 가볼 만한 곳, 다채로운 풍경 속 도시 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