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어코리아=김민석 기자] 전남도는 곳곳은 풍요로운 자연경관과 너른들판, 유구한 역사, 그리고 독특한 문화유산을 품고 있다.
푸른 바다와 산맥이 어우러진 경치 속에서 고즈넉한 사찰부터 이색적인 테마파크까지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남도의 깊은 정취를 느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담양군 가사문학면 소쇄원길에 자리한 소쇄원은 조선 중기 선비의 고고한 품격과 자연에 대한 절의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원림이다. 양산보가 스승 조광조의 유배 후 세속의 뜻을 버리고 자연과 어우러져 살고자 조성한 공간이다.
맑고 깨끗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소쇄원은 자연과 인공이 절묘하게 조화된 풍경을 자랑한다. 이곳은 조용히 산책하기 좋은 길들이 잘 정비되어 있으며, 사계절 변화하는 풍경 속에서 고즈넉한 정취를 만끽하고 기념사진을 남기기 좋다.
여수시 소라면 안심산길에 위치한 여수 테디베어뮤지엄은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테디베어를 다양한 테마와 결합한 공간이다.
이곳은 특히 포토스튜디오와 테디베어 포토존을 접목한 세계 최초의 포토 스튜디오형 전시를 선보인다. 총 10개의 관으로 구성되어 방문객은 전시를 관람하며 다채로운 포즈로 사진을 남기고, 색다른 체험을 즐긴다.

해남군 삼산면 대흥사길에 있는 대흥사는 대한불교 조계종 제22교구의 본사로, 유구한 역사를 지닌 사찰이다. 임진왜란 당시 서산대사가 이끈 승군의 총본영 역할을 했던 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경내에는 대웅보전을 비롯한 다양한 당우와 보물, 국보로 지정된 북미륵암 마애여래좌상 등 많은 문화유산이 보존되어 있다. 울창한 숲길을 따라 거닐며 고즈넉한 산사의 분위기를 느끼고, 오랜 역사 속에서 피어난 불교 예술의 흔적을 발견한다. 잘 갖춰진 산책로를 따라 걷기 좋으며, 붐비지 않아 평화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해남군 문내면 관광레저로에 위치한 명량해상케이블카는 이순신 장군의 명량대첩 전승지인 울돌목 해협의 상공을 가로지른다. 케이블카에 탑승하면 바다가 우는 듯한 소리와 함께 거대한 소용돌이가 휘몰아치는 울돌목의 장관을 하늘에서 조망할 수 있다.
다도해의 아름다운 풍경과 저녁 노을, 그리고 미려한 진도대교가 어우러져 환상적인 파노라마 경치를 선사한다. 역사적인 현장을 색다른 시선으로 감상하며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한다.
- 고창 가볼 만한 곳, 고즈넉한 풍경 속 치유의 시간
- 고흥 가볼 만한 곳, 별 헤는 밤과 유자 향 가득한 여정
- 강원도 고성 가볼 만한 곳, 동해의 푸른 바다를 만끽하는 여정
- 괴산 가볼 만한 곳, 강변을 따라 흐르는 여유로운 풍경
- 김포 가볼 만한 곳,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휴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