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가볼 만한 곳, 강변을 따라 흐르는 여유로운 풍경

3
산막이옛길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
산막이옛길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

기회를 선사한다. 도심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고즈넉한 풍경을 만끽하며 걷거나 머무르기 좋은 장소들이 많다.

괴산군 칠성면에 위치한 산막이옛길은 옛길의 정취를 따라 이어진 산책로이다. 굽이치는 괴산호와 주변 산세가 어우러져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낸다. 잘 정비된 길을 따라 걸으며 호수 위로 반짝이는 햇살과 고즈넉한 숲의 향기를 느낄 수 있다. 다양한 볼거리가 길목마다 자리하며, 사계절 내내 변화하는 자연의 모습을 온전히 감상할 수 있다.

괴산군 청안면의 해듬카페는 6천 평 규모의 자연 속에서 힐링을 선사하는 베이커리 카페이다. 계절마다 다채로운 꽃이 피는 정원과 폭포, 연못, 물레방아 등이 조성되어 운치 있는 풍경을 배경으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숲의 고즈넉함 속에서 스페셜티 커피와 매일 굽는 신선한 빵, 디저트를 맛볼 수 있으며, 실내외에 단체석이 많아 편안한 휴식이 가능하다. 야외, 산책로, 루프탑은 반려견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괴산군 칠성면에 자리한 괴강관광농원은 괴강을 끼고 조성된 캠핑장이다. 강변을 따라 펼쳐진 산책로는 사계절 다른 풍경을 제공하며,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넓은 잔디밭과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추고 있다.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이 물드는 풍경을 감상하며 조용하고 편안한 휴식을 취하기에 적합하다. 걸어서 5분 거리에는 별빛공원과 농업사박물관이 위치한다.

괴산읍 충민로에 위치한 강변캠핑장은 자연 친화적인 환경을 자랑한다. 쌍곡계곡 물이 강과 합류하는 지점에 있어 올갱이 채집이나 낚시 체험, 물놀이 등을 즐길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반려견 동반 가능한 사이트를 별도로 운영하며, 넓은 그늘과 잘 관리된 화장실 및 온수 시설을 제공한다. 캠핑장 내에서는 갓 구운 빵과 샌드위치, 브런치 등도 주문하여 맛볼 수 있다.

괴산읍 쏘가리길에 위치한 충북아쿠아리움은 담수어 위주로 구성된 수족관이다. 다양한 민물고기와 희귀어종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실내 전시 공간은 쾌적하게 관리되며, 다채로운 수중 생태계를 둘러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