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대와 바다]’2022년 이달의 등대 블로그 포스팅 당첨자 발표 & 나의 등대 해양문화 수기 공모전 안내

324

안녕하세요. 네이버 국내여행 인플루언서 @산마루입니다.

오늘은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네이버 블로그 활동을 하면서 국내 · 외 여행을 다녀오면 어김없이 포스팅하는 것이 마치 일기를 쓰는 것처럼 습관이 되었습니다.

‘사진이 없으면 추억도 없다’라는 광고 카피처럼 여행에 대한 추억도 처음에는 다녀온 여행 코스대로 기억이 나지만 또 다른 여행을 시작하면서 잊어버리고 새로운 여행지를 추억하게 됩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다녀온 여행지에 대한 추억을 남기기 위해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데 저도 다르지 않습니다.

요즘 이웃 블로거들이 포스팅한 내용을 읽어보면 대부분 여행지 정보 위주로 포스팅하고 있어 아쉬운 면도 없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정보를 통해 여행지에 대한 꿈을 제공하는 것이니 어쩌면 어두운 밤 길 잃은 바다 위를 항해하는 어선들의 길잡이가 되어 주는 등대지기와 닮았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꾸준히 포스팅을 하다 보면 블로그 공모전 소식을 접하고 포스팅된 URL 주소를 공모전에 응시하게 되는데 간혹 당첨되는 소소한 재미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등대와 바다

2022년 이달의 등대 블로그 이벤트 당첨자 발표

이미지/등대와 바다

지난해 한국항로표지기술원과 국립등대박물관에서는 ‘2022년 이달의 등대와 함께하는 SNS 블로그 포스팅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이벤트 내용을 살펴보면 매달 해양수산부에서 발표하는 이달의 등대를 관람하고 그 후기를 본인의 블로그에 포스팅하면 우수 포스팅을 선정하여 국내 등대 탐방 경비를 지원하는 것이었는데요.

이미지/등대와 바다

마침내 지난 3월 마지막 날 이벤트 당첨자를 발표했는데 그중에 저도 포함되는 행운이 찾아왔습니다.

며칠 뒤 국립등대박물관으로부터 국내 등대 탐방 경비가 도착했는데 국민관광상품권을 이벤트 상품으로 수령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수령한 국내 관광상품권을 활용해서 또다시 전국에 있는 아름다운 등대, 역사가 있는 등대, 재미있는 등대, 풍요의 등대를 찾아 떠나보아야겠습니다.

작은 물병 하나 먼지 낀 카메라 둘러매고 밀려왔다 밀려가는 파도와 바닷바람을 온몸으로 맞서고 있는 등대를 찾아 떠나는 등대 스탬프 투어를 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이미지/등대와 바다

등대 스템프 투어

등대를 찾아 떠나는 아름다운 여행!

등대 스탬프 투어 시작은 등대여권 발급부터 시작하는데요.

아래 포스팅에서 등대 여권 발급받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등대와 바다에 관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는 해양수산부와 한국항로표지기술원에서는 등대를 찾는 관광객을 위해 등대 스탬프 투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등대와 바다

등대 스탬프 투어는 지난 2017년 시즌 1 아름다운 등대를 시작으로, 2021년 시즌 2 역사가 있는 등대, 2022년 시즌 3 재미있는 등대 스탬프 투어를 출시하며 우리나라 등대를 홍보하고 바다 여행 활성화에 기여해 왔는데요.

올해는 시즌 4 풍요의 등대 스탬프 투어를 시작했습니다.

등대와 바다 시즌 4 풍요의 등대 스탬프 투어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위의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등대와 바다

간월도항방파제등대부터 흑산도항방파제등대까지 16곳의 등대와 국립해양생물지원관이 포함된 시즌 4 풍요의 등대 스탬프 투어가 실시됩니다.

산으로 바다로 관광지로 떠나는 여행지에 매력을 느끼지 못했다면, 등대를 찾아가는 등대 스탬프 투어 추천드립니다.

등대 스탬프 투어를 통해 오늘도 캄캄한 바다를 항해하는 어선들을 위해 불을 밝혀주는 등대지기의 이야기와 등대지기의 일터인 등대, 그리고 등대가 들어선 지역의 맛난 먹거리까지 색다른 추억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등대와 바다

등대드림

나의 등대 해양문화 수기 공모전 안내

이미지/등대와 바다

해양수산부와 한국항로표지기술원에서는 ‘등대해양문화를 경험한 다양한 이야기’를 주제로 ‘나의 등대해양문화 수기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이웃님께서는 많이 참여하여 수상의 영예를 안아 보시기 바랍니다.

◆나의 등대해양문화 수기 공모전◆

· 주제 : 등대 해양문화를 경험한 다양한 이야기

· 기간 : 2023. 4. 20~5. 10

· 원고형식 : A4 2장 내외 시, 수필 등

· 시상내역 : 대상 1명/상금 100만 원, 최우수상 2명/각 30만 원, 수상자 10명/등대 숙박권 지급

저도 아직은 글 실력이 일천 한지라 망설이고 있는데, 도전하는 자만이 미인을 얻는다는 옛말이 자꾸 생각나 어찌해야 할지 판단이 서질 않습니다 ㅎ

오늘은 [등대와 바다] 2022년 이달의 등대 블로그 포스팅 당첨자 발표 & 나의 등대 해양문화 수기 공모전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궁금하면 톡 하세요!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