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에 가기좋은 청주관광지 놀거리 4곳 (국립현대미술관, 명암저수지, 운보의집, 초정행궁

176

청주는 풍부한 역사와 문화 유산을 자랑하는 도시입니다. 다양한 관광지와 맛집, 문화·예술 시설 등이 있어서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합니다.
봄에 가기 좋은 청주관광지 놀거리 4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하셔서 봄을 느껴보시면 좋겠어요.

1. 국립현대미술관
충북 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314
043-261-1400
매일 10:00 – 18:00 / 월요일 휴무

국립현대미술관 청주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314 지도보기

청주 국립현대미술관은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 전시와 교육, 연구를 통해 현대미술 발전과 확산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 전시뿐만 아니라, 전시와 관련된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주 국립현대미술관은 건물과 정원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아름다운 공간으로, 건축물과 예술작품의 조화가 돋보이며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또한,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정기적으로 정원을 열어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미술계의 주목을 받는 작가들이 함께하는 연간 전시로, 다양한 장르와 매체를 아우르는 작품들이 전시되고 있는 만큼 청주에 가신다면 한번 들려서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술작품들도 보고, 미술관전체를 둘러보면서 산책을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명암저수지
충북 청주시 상당구 용담동 290

명암저수지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용담동 290 지도보기

명암저수지는 원래 매곡저수지라는 곳이었습니다. 주변에 명암낚시터가 만들어지면서 자연스럽게 명암저수지가 되었다고해요. 이 곳에서 오리배가 운영도 되고, 주변으로 산책할 수 있는 길이나 저수지 인근 맛집이나 카페들이 있어서 이곳에서 데이트나 드라이브를 하러 오시는 분들이 많아요.

주차장은 다양하게 위치해 있지만, 많이 찾는 곳이다보니 주차장이 협소하다고 생각하실수 있어요. 규모가 그렇게 크지는 않지만, 호수를 끼고 있는 만큼 소소하게 데이트를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명암저수지에는 다양한 생물들이 살고있어요. 원앙도 있고 잉어도 있고 거북이도 살고, 생태계를 엿볼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날씨가 좋은 봄날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면서 즐겁게 걸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3. 운보의 집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형동2길 92-41
043-213-0570
화-금 09:30 ~ 17:30
토-일 09:30 ~ 18: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입장료 성인 1인 기준 6,000원

운보의 집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형동2길 92-41 지도보기

운보의 집은 청주에서 사진찍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있어요. 전통 한옥을 중심으로 운보미술관 공방, 분재 난 전시장, 야외 도자기, 수석공원등이 잘 가꾸어진 정원이예요. 전통적인 공간에서 사진찍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 곳입니다.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사진을 찍으시고, 산책하기에도 좋아요. 
운보의 집은 운보 김기창 화백이 완공하여 작고할때까지 생활한 사저인데, 너무나도 아름답게 잘 가꾸어져있어요.

운보의 집이 널찍해서 정원 내를 둘러보시는 것만으로도 산책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4. 초정행궁 약수원탕 온천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초정약수로 851 초정행궁
043-270-7332

초정행궁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초정약수로 851 초정행궁 지도보기

초정행궁은 세종대왕이 초정에 머물렀던 121일간의 이야기와 세종대왕의 창의정신과 애민사상을 기억하고자 만든곳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초정행궁에는 초정약수에 관한 내용뿐 아니라 세종대왕의 발자취를 엿볼 수 있죠. 관람시설과 한옥 숙박시설을 같이 운영하고 있어요. 

초정약수는 땅속 깊은 곳의 화강암층에서 솟아나는 탄산수로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다고 알려져있어요. 그래서 곳곳에 초정약수를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초정행궁 옆에 초정약수원탕이 있는데 이곳에는 사람들이 꽤 있습니다. 

특히 어르신분들이 많으셨는데 초정약수원탕은 사적으로 물을 끓어다가 제공하고 있어서 ‘사유재산’이니 인당 2통만 받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초정행궁에 가신다면 초정약수원탕에 들려 물맛한번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온천은 새벽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는데요. 장작불 사우나도 운영하고 있어 이용하기 좋습니다.
가족탕도 운영중이며 2인 4만원정도 이용요금이 있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