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놀이준비물 듀얼브레서 스노쿨링 마스크

필립스(Philips) 사의 메디컬 실리콘(Medical Silicon) 사업부의 연구원이었던 프랭크와 제임스는 어느 날 고민에 빠지게 된다. “수영을 잘 못해도 물속에서 코와 입으로 편안하게 호흡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그러한 고민 속에서 탄생한 것이 바로 듀얼브레서(Dualbreather) 스노쿨링 마스크다.

언박싱 전에 기념사진 한 컷. 2023년도에 준비하는 첫 번째 물놀이준비물 되시겠다.

가장 먼저 구성품을 살펴본다.

듀얼브레서 스노쿨링 마스크 본품과 호흡관, 파우치, 사용설명서와 부속품이 들어있다.

파우치는 듀얼브레서 스노쿨링 마스크를 사용하고 물에 젖은 상태 그대로 담아 이동해도 되는 메시로 되어 있다.

액션캠을 마운트에 고정시키기 위한 나비나사 1개와 호흡관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실리콘 링과 호흡기 실리콘 판이 사용설명서와 함께 들어있다.

듀얼브레서 스노쿨링 마스크 본품의 자태가 꽤나 멋지다. 특히 코 부분이 아주 특이한데 이 부분은 프리다이빙 시 수압에 의한 고막 통증을 해소할 때 불편함 없는 이퀄라이징을 위해 부드러운 실리콘 소재로 만들어져 있다.

스쿠버 다이빙이나 프리다이빙을 즐기시는 분들 중에는 1m만 내려가도 고막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꽤 많다. 바로 그러한 때 전통적이면서도 가장 확실한 이퀄라이징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대단한 기술이 아닐까.

스노쿨링 마스크를 사용함에 있어 가장 보편적인 착탈 방법은 팽팽하게 당긴 고무밴드를 뒷머리에 당겨 압착하게 되는 것인데 이때 머리카락이 엉켜 고통이나 불편을 겪은 분들이 계실 것이다. 그러한 이유로 수영모를 착용하는 경우도 발생하는데 듀얼브레서 스노쿨링 마스크는 이지클립(Easy Clip)을 사용해 착탈이 쉽고 네 곳에서 당겨주기 때문에 눈가에만 심한 압박을 받는 마스크와 달리 매우 편안하다.

듀얼브레서 스노쿨링 마스크를 처음 착용할 때는 몇 번의 머리끈 조절을 통해 가장 안정적이고 편안한 길이로 설정해 둘 필요가 있다. 이후에는 계속해서 그대로 착용하기만 하면 되므로 처음에만 해주면 된다.

듀얼브레서 스노쿨링 마스크 안쪽은 눈과 입 부분을 분리함과 동시에 얼굴 전체를 감쌀 수 있도록 실리콘이 둘러져 있다. 눈과 입 부분을 분리한 것은 호흡 시, 이퀄라이징 시, 또 마스크 안에 물이 들어왔을 시 눈에 압력이 가해지지 않고 마스크 안에 들어온 물을 쉽게 뱉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며 물속에서 느낄 압력을 얼굴 전체로 분산 시키기 위한 기능을 한다. 이 정도면 물놀이준비물로는 최상급이 아닐까 조심스레 생각해 본다.

매우 부드러운 실리콘 재질이면서 면적이 넓어 어떠한 얼굴형과 크기라 해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눈 부위와 호흡 부위를 격리함으로써 호흡에 의해 발생하는 습기를 차단할 수 있어 시야 확보에 큰 도움이 된다. 그러나 내외부 온도차에 의해 발생하는 습기는 물리적으로 차단이 불가능하다.

내부로 유입된 물을 수중에서 날숨을 통해 배출하고 물 밖에서는 중력에 의해 자동으로 배출이 되도록 설계됐다.

실리콘 패드가 얼굴 전체를 물샐틈없이 감싸고 있고 턱 아래쪽으로는 턱을 감싸는 부분이 더 있어 더욱 안정감을 높여준다.

이어 플러그(Ear Plug)는 커널 타입 일체형 귀마개가 적용되어 있어 스노쿨링 시 귀 내부로 물이 유입되는 것을 효율적으로 방지한다.

플라스틱 재질의 보호 커버.

마치 아이스하키 선수의 안면 보호용 마스크처럼 보이지만 실제 듀얼브레서 스노쿨링 마스크 개발의 모티브는 전투기 조종사 헬멧에서 시작됐다.

듀얼브레서 스노쿨링 마스크의 호흡관 연결부다.

호흡관을 마스크 연결부에 맞추고 밀어 넣으면 되는데 2개의 실리콘 링이 물의 유입을 막을 수 있도록 밀착되므로 이때 힘을 줘 고리 부분이 체결되도록 해야 한다.

듀얼브레서 스노쿨링 마스크에는 세계 최초로 이산화탄소 역류 방지 및 혼합 방지 기술을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마스크 내 이산화탄소량 95% 감소하였으며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3 Ball 호흡관이 배출된 이산화탄소와 산소가 혼합되는 현상을 방지한다. 또한 3 Ball Try Top은 물속에 들어갔을 시 부력에 의해 자동으로 개폐되기 때문에 물의 유입을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들었던 액션캠 마운트.

일상에서 사용하는 액션캠을 장착해 봤다.

이 상황 그대로 스노쿨링을 즐기거나 프리다이빙을 즐긴다면 나의 활동상황을 수중에서 그대로 녹화할 수 있으면서도 양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실제 사용하기 전 마스크 보호 테이프를 떼어낸다.

현재 해외로 나갈 상황은 아니기에 아쉬운 대로 여행을 갔던 풀빌라 수영장에서 테스트를 해봤다.

실제 스노쿨링 마스크의 착용이 어느 정도 쉬운지 편안한 상태로 착용했음에도 물이 스며들지 않는지를 테스트해 봤고 호흡의 편안함도 테스트를 해봤는데 마스크 없이 호흡하는 것보다는 확실히 불편했으나 그저 불편한 정도였고 그 이상의 곤란한 상황은 느끼지 못했다.

특히 스노쿨링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잠영을 해봤으나 물이 유입되는 현상이 전혀 없었고 마스크에 습기가 서리는 현상도 전혀 없으니 이만하면 물놀이준비물로 합격점을 채우고도 넘친다.

이곳은 또 다른 수영장에서의 테스트.

잠영을 포함해 상당 시간 동안 물속에서 움직여 봤는데 불편함이 전혀 없었고 호흡도 첫 번째보다 수월했다.

전체적으로 다양한 기술이 적용된 첨단 스노쿨링 마스크라 생각되며 물놀이준비물로 적합하단 느낌이다.

물놀이준비물 듀얼브레서 스노쿨링 마스크 영상 41초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아 직접 체험 후, 작성된 후기입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