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 수프 카레 맛집 코코로(COCORO), 미슐랭 맛집

789

삿포로 수프 카레 맛집 코코로(COCORO), 미슐랭 맛집

글&사진/산마루 230809

미슐랭 원 스타에 빛나는 수프 카레 맛집, 코코로

삿포로 수프 카레 맛집 코코로(COCORO) 미슐랭 맛집에 도착을 했습니다.

삿포로 여행의 마지막을 미슐랭 원 스타 맛집인 코코로에서 점심을 먹다니 이런 꿈같은 일이 북해도 3박 4일 패키지여행에서도 가능합니다.

미슐랭은 프랑스 타이어 제조업체지만 이제는 최고의 레스토랑에 붙여주는 별점 숫자로 전 세계 요식업계를 좌지우지하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미슐랭 본사에서는 식당 평가를 위해 연중 수회 암행 방문해서 맛을 보면서 평가를 내리는 지극히 까다로운 방법으로 선정한다고 알려집니다.

해마다 전 세계 식당을 상대로 평가하는 미슐랭 순위는 별 숫자로 발표되는데 국내에서도 거의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최고의 식당이라야만 얻을 수 있는 명예입니다.

처음엔 그런 줄도 모르고 식당 문을 열고 들어갔더니만 이름 모를 연주자들과 연예인들 사진에 사인이 된 것을 보면서 와 대단한 맛집인 모양인데 쉽더라고요. 삿포로 여행 마지막 날 점심을 먹기 위해 예약된 수프 카레 맛집 코코로가 바로 미슐랭 별 한 개를 획득한 진짜 삿포로 맛집이었음을 귀국한 뒤에야 알았습니다.

삿포로 수프 카레 맛집으로 미슐랭 별 하나에 빛나는 식당답게 내부는 소박하지만 깔끔하게 정돈되어 품격이 느껴진 식당이었습니다.

코코로 식당 영업시간은 오전 11:30~22:00까지이며 현금 결제만 가능하오니 참고해 주세요.

카드 결제 안됩니다.

밥의 양은 선택할 수 있으며, 매운맛 중간 맛 순한 맛 선택이 가능했습니다.

북해도 3박 4일 패키지여행 특성상 롯데관광 가이드가 예약한 메뉴는 닭고기를 넣고 끓인 수프 카레, 즉 치킨 카레입니다.

미슐랭 별 하나에 빛나는 삿포로 수프 카레 맛집 코코로 치킨 카레 1인분은 1,100엔에서부터 1,480엔이었는데요. 엔화 환율 계산기를 두드려보면 보통 값이 약 10,000원입니다.

삿포로 맛집 코코로 수프 카레 맛집

와~짜장면 한 그릇 값도 8,000원을 넘어가는데 미슐랭 원 스타에 이름을 올린 삿포로 수프 카레 맛집 치킨 카레 한 그릇에 단돈 10,000원이라니 솔직히 믿을 수 없었습니다.

삿포로 수프 카레 맛집 코코로에서는 치킨 카레 이외에도 새우, 오징어, 가리비 등 5가지 해산물을 넣고 끓인 씨푸드 카레가 1,380엔, 17가지 채소를 넣고 끓인 베지터블 카레는 1,100엔입니다.

참으로 가격 하나는 착했던 삿포로 수프 카레 맛집이었습니다.

코코로 식당 내부는 그리 크지 않은 규모여서 아마도 예약 주문제로 운영되는 것 같은데 확실한 것은 아닙니다. 삿포로에서만 마실 수 있다는 삿포로 클래식 맥주를 시켜 놓고 기다리다 보니 주문한 치킨 카레가 나오기 시작했는데요.

먼저 쌀밥과 김 두 장, 새우튀김 한 개가 흰 접시에 담겨 나왔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새우튀김 크기 한번 보세요. 얼마나 크고 실한지…

반찬은 단무지뿐, 김치가 없어 왠지 섭섭해지더라고요. ᄒ

곧이어서 사전 예약된 치킨 카레가 우묵한 접시에 담겨 나왔습니다.

닭 다리 한 개에 고구마, 연근, 당근, 파프리카, 양파 등 각종 채소와 카레를 넣고 푹 끓여 낸 치킨 카레는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더라고요.

먼저 작은 김에 쌀밥만 싸서 먹어보았는데 그 맛도 괜찮았는데요. 왕새우튀김은 생긴 모습 그대로 바삭한 것이 전문 셰프가 튀겨낸 것이라 확실히 맛이 달랐습니다.

미슐랭 별 한개를 받은 것을 보면 뭐가 달라도 달라요 ㅎ

새우튀김을 안주로 삿포로 클래식 맥주 한 잔을 가볍게 마신 다음 고슬고슬하게 지어진 쌀밥에 채소와 수프 국물을 얹어 비비기 시작합니다.

점심 식사 시간이 늦었는데도 불구하고 밥의 양도 상당해서 배가 부를 정도였는데요. 과연 치킨 카레 수프 맛은 뭐가 달라도 달랐습니다.

닭고기는 부드러웠고 진한 카레 향과 어우러진 채소 고유의 풍미는 그대로 살려낸 코코로 치킨 카레 수프 한 그릇에는 삿포로 맛이 그대로 담긴 듯했습니다.

닭고기와 채소의 양도 충분해서 한 끼 식사로는 완벽했는데요. 과연 미슐랭 원 스타에 이름을 올릴만했던 삿포로 맛집이었습니다.

귀국해서 포스팅을 하는 지금 사진으로 다시 봐도 먹고 싶은 삿포로 맛집 코코로는 미슐랭 별 하나에 이름을 올린 진정한 수프 카레 맛집이었습니다.

미슐랭 별 하나에 이름을 올린 삿포로 맛집 코코로에서 치킨 카레 수프와 삿포로 클래식 맥주 한 잔으로 기분 좋게 점심 식사를 하고 삿포로 여행 마지막 코스인 마코마니아 타키노레이엔으로 이동합니다.

스프카레 코코로

일본 〒001-0015 Hokkaido, Sapporo, Kita Ward, Kita 15 Jonishi, 4 Chome−2−23 シティハイムN15棟

+1
0
+1
0
+1
0
+1
0
+1
1